건축자재 전문기업 고고테크, AHA 강화보드 출시… 공기단축․비용절감 ‘획기적’
건축자재 전문기업 고고테크, AHA 강화보드 출시… 공기단축․비용절감 ‘획기적’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10.19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체형 인테리어 마감 내장재로 모든 공정 단한 번에 시공
단열성․차음성․방수성 등 ‘우수’… 친환경 마크 획득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건축 자재 전문기업 (주)고고테크가 건축물 신축 및 리모델링 시 건축마감재로 활용하는 ‘AHA 강화보드’를 출시, 간편하게 시공해 공기단축은 물론 비용절감을 유도하는 신제품을 내놓고 본격 마케팅 강화에 나섰다.

‘AHA 강화보드’는 아파트, 숙박시설, 사무실, 학교, 상업시설 신축 및 리모텔링 등 건축물의 벽 내장 인테리어에 생활 속 아이디어 특허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AHA 강화보드’는 친환경 내장재(석고보드)에 친환경 수성바인더 친환경 시트(PVC 필름)를 사용해 만든 일체형 인테리어 마감 내장재로 기존 석고보드에 칼라 필름을 바인드한 특허 제품으로, 모든 공정을 단한 번에 시공할 수 있는 것이 특장점이다.

도배, 도장, 필름 작업에 후 공정을 생략할 수 있어 공사기간이 단축되며, 인건비도 효과적으로 절감할 수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커터 칼로 쉽게 절단되기 때문에 소음 및 분진이 적어 야간 공사에도 용이하고, 일상 생업에 지장 없이 저렴한 비용으로 최고의 인테리어로 마감하며, 온도나 습도의 변화에 변형이 거의 없어 시공 후 뒤틀림이나 이음 부분에 틈이 생길 걱정도 해결했다.

‘AHA강화보드’는 단열성과 차음성, 방수성이 높은 것은 물론 친환경 마크를 획득한 PVC 필름을 결합해 만들어 새집증후군도 예방할 수 있다. 여기에 ▲솔리드 ▲메탈 ▲스톤 ▲우드 ▲패브릭 등 질감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으며, 규격과 색상도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어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 했다.

고고테크 관계자는 “고고테크는 더 나은 기술과 간편한 시공법, 최상의 가성비를 자랑하는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있다”며 “이같은 연구 결과 단 한 번의 시공으로 모든 공정을 거칠 수 있는 AHA 강화보드가 탄생됐다”고 제품의 우수성을 자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