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브랜드 오피스텔 '르텐 바이 트리마제' 10월 공급
하이엔드 브랜드 오피스텔 '르텐 바이 트리마제' 10월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0.13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호선 답십리역 60m… 직주근접 프리미엄 실현

각종 개발호재 계획돼 높은 미래가치 기대
르텐 바이 트리마제 투시도.
르텐 바이 트리마제 투시도.

금리인상, 대출규제 등으로 부동산시장 내 불확실성이 확산되고 있지만 럭셔리 부동산에 대한 부자들의 관심은 여전히 높다. 특히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는 영앤리치가 늘어나면서 이들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하이엔드 브랜드가 각광을 받고 있다.

영앤리치를 타겟으로 한 대표적인 하이엔드 브랜드로 트리마제가 있다. 트리마제는 대한민국 건축문화의 리더 두산에너빌리티의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로, 지난 2017년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1가에 들어선 '서울숲 트리마제'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후 '웅천 트리마제 벨마레', '트리마제 양산', '트리마제 순천' 등을 차례로 선보이며 하이엔드 주거시장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10월 중에는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에서 세컨드 브랜드인 '르텐 바이 트리마제'를 론칭하고 오피스텔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차세대 하이엔드 브랜드로 각광받는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기존 트리마제 브랜드의 인지도와 노하우를 바탕으로 오피스텔 주 수요층인 밀레니얼 세대들의 라이프를 고려해 완성한 '컨템포러리 하이엔드 오피스텔' 브랜드다.

또 다른 하이엔드 브랜드로는 부동산 개발업체 미래인이 런칭한 '르피에드'가 있다. 고소득 1인 가구가 증가하는 시장 상황을 반영한 하이엔드 주거상품 브랜드로 젊은 자산가들의 럭셔리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주택 내부를 고급스럽게 꾸미고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지원하는 발렛파킹, 컨시어지, 조식서비스, 게스트룸, 요가룸, 프라이빗 테라스 등을 제공한다.

지난 2019년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서 르피에드 브랜드를 달고 처음 공급된 '르피에드 인 문정'은 복층형 펜트하우스가 30억원에 분양할 정도로 고가였지만 영앤리치의 높은 관심으로 완판됐다. 뒤이어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서 분양한 '르피에드 인 강남'도 분양가가 3.3㎡당 1억 2,000만원 수준이었지만 단기간 완판을 기록했다.

이 외에도 지난해 강남권에서 분양한 루시아홀딩스의 '루시아 도산208'이나 ㈜휴머니글로벌이 ㈜나이트프랭크와 협업해 선보인 '더 갤러리 832' 역시 3.3㎡당 1억 4,000만원대에 분양됐지만 성황리에 분양이 완료됐다. 이들 단지 역시 하이엔드 주거시설에 걸맞게 층고부터 인테리어, 서비스 및 커뮤니티설까지 남다른 주거가치를 구현함으로써 고급 수요층에게 높은 인기를 끌었다.

업계 관계자는 "젊은 부자들은 자신이 살고 있는 주거지를 사회적인 지위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들을 위한 하이엔드 브랜드가 속속 선을 보이고 있으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며 "지난 몇년간 강남권을 중심으로 하이엔드 브랜드가 주목을 받았다면 최근에는 강북에서도 르텐 바이 트리마제와 같은 하이엔드 브랜드가 선을 보이고 있어 수요자 입장에선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고도 볼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서울 동대문구 답십리동에서 분양을 앞둔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젊은 자산가들을 위한 소형 하이엔드 브랜드답게 차별화된 상품성을 갖추고 있어 더욱 기대를 높이고 있다. 2Room-2Bath(A타입 제외) 구조의 평면에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각종 트렌디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지하 1층에는 입주민 전용 피트니스, 지상 1층에는 게스트하우스, 멀티 라운지 등이 조성되고 프리미엄 주거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르텐 바이 트리마제'만의 남다른 주거가치는 우수한 입지여건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이 단지는 5호선이 지나는 답십리역을 약 60m 거리에 두고 있어 지하철을 통해 도심권역(CBD), 여의도권역(YBD), 강남권역(GBD) 등 서울 대표 업무지구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만큼 직주근접 프리미엄도 실현할 수 있다.

여기에 각종 개발호재가 계획돼 있어 높은 미래가치도 기대해 볼 수 있다. 우선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B노선과 C노선이 지나가는 청량리역이 답십리역에서 3개 정거장이면 도달해 GTX 개통 수혜를 누릴 수 있다. 바로 인근 장한평 중고차 매매단지가 자동차산업 복합단지(계획)로 탈바꿈되고 있고 청량리역 정비사업(계획), 용답동 재개발 사업(계획) 등을 통해 주거환경이 크게 개선된다

한편 10월 분양 예정인 '르텐 바이 트리마제'는 서울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530-14번지에 들어서며, 지하 5층~지상 15층, 전용 40~56㎡, 총 182실 규모로 조성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시 성동구 행당동 일대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