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 부동산시장 상승세…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11일(화) 청약개시
강릉 부동산시장 상승세…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11일(화) 청약개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0.10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강릉 아파트값 7개월 연속 상승… 최근 청약접수 나선 아파트 1순위 청약마감

지하 4층~지상 24층 전용 84·126㎡ 아파트 167세대, 전용 33~62㎡ 오피스텔 32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조감도.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조감도.

분양 성수기를 맞아 KTX강릉역 도보 1분 거리에서 신규 아파트가 청약에 나서 관심이 쏠린다. 9월 30일에 견본주택을 오픈한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이 바로 주인공이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 분양일정은 10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2일 1순위, 13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당첨자는 10월 19일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 간 진행될 계획이다.

올해 재계 순위 34위 SM그룹 SM동아건설산업이 시공하는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85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4층~지상 24층 1개동, 전용 84·126㎡ 아파트 167세대(△전용 84㎡ 163세대 △전용 126㎡ 팬트하우스 4세대)와 전용 33~62㎡ 오피스텔 32실 규모로 구성된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이 들어서는 KTX강릉역 일대는 역세권 개발사업을 통해 지역을 대표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 곳에는 컨벤션과 전시장, MICE시설, 스트리트몰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또한, 강릉~부산(2023년 예정), 강릉~제진 동해북부선(2027년 예정), 강릉~목포 강호축 고속철도(예정) 등의 교통개발호재도 예고돼 있어 기대감이 높다.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 통과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국회는 지난 5월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내년 6월 강원특별자치도가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강원도는 폭넓은 규제 완화 혜택과 대규모의 재정 지원 등을 통해 지역발전이 가속화될 수 있을 전망이다.

또 지난 9월 1일 김진태 강원도지사가 강릉을 방문해 도청 제2청사 건립을 강원특별자치도 특별법에 포함시켜 내년 6월까지 마무리 짓겠다고 밝혀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강릉시는 인구 증가와 함께 부동산 수요도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 의료·쇼핑·교육·자연 등 주거 필수 요소 모두 갖춘 아파트… 높은 공간효율성 ‘주목’

주변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KTX강릉역 인근으로 형성된 중심상업지구 내에는 강릉시보건소, 강릉고려병원, 강릉동인병원 등 각종 의료시설과 홈플러스, 이마트, 동부시장, 중앙시장, CGV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밀집해 있다.

교육 환경도 눈길을 끈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반경 1km 내에 교동초, 포남초, 옥천초, 하슬라중, 명륜고, 강릉여고 등 초·중·고교 모든 학군이 자리하고 있다. 이에 따라 자녀를 둔 학부모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이와 함께 포남동과 교동 일대에 형성된 학원가도 가깝다는 점에서 학습 분위기 조성에도 유리하다는 평가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갖췄다. 단지 인근에는 포남소공원, 말나눔터공원, 화부산, 강릉대남천 등 풍부한 녹지공간이 조성돼 있다. 이밖에 강릉종합운동장, 강릉올림픽파크 등도 인접해 다양한 체육, 문화 시설도 즐길 수 있다.

차별화된 주거가치도 돋보인다. ‘강릉KTX역 경남아너스빌’은 고품격 인테리어와 함께 혁신평면을 통해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LG ThinQ Home을 적용해 스마트 가전제어 뿐만 아니라 홈넷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주거생활의 안정성과 편의성을 증대시켰다. 여기에 ‘게스트하우스’, 입주민을 위한 넓고 쾌적한 환경의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돼 주거가치를 한층 강화했다.

강릉시는 비(非)규제지역으로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 6개월만 지나면, 다주택자도 1순위 청약을 할 수 있다. 또한, 수도권과 다르게 재당첨 제한과 분양권 전매제한에 대한 규제도 없다.

견본주택은 강원도 강릉시 포남동 일원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5년 10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