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분양가상승 가시화… '여수 원더라움 더힐' 5일(수) 1순위 청약
연말 분양가상승 가시화… '여수 원더라움 더힐' 5일(수) 1순위 청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0.0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 원자재 인상… 분양가 본격 상승 前 신규 분양단지 관심상승

내 집 마련 수요자 주목하는 여수 신기동 생활권 새 아파트
여수 원더라움 더힐 투시도.
여수 원더라움 더힐 투시도.

건축 원자재 인상에 따른 분양가 상승에 대한 우려가 깊어지고 있다. 이에 따라 본격적으로 분양가가 오르기 전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에 대한 관심이 집중될 전망이다.

주택도시보증공사(HUG)에 따르면, 올해 7월 기준 전국 민간 아파트 3.3㎡당 평균 분양가격은 1,453만원으로 집계됐다. 이는 2020년 7월에 비해 16% 오른 가격이다. 또한 시멘트, 철근 등 건축 원자재들의 가격들도 인상하고 있어 향후 아파트 분양가는 더욱 상승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실제 시멘트 업계는 올해 9월부터 시멘트 가격을 톤당 최대 15% 인상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상은 지난 4월에 이어 4개월 만에 진행된 것으로, 앞으로도 추가적으로 가격이 인상될 수도 있는 상황이다. 여기에 대한건설협회 등에 따르면 철근가격도 올해 가격이 2년 전 대비 70% 이상 올랐고 내수 합판도 2배 이상 가격이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이런 분위기가 지속되자, 내 집 마련에 나선 주택 수요자들의 발걸음이 바빠지고 있다. 분양가가 더 비싸지기 전에 내 집 마련에 나서야 한다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연말을 앞두고 아파트 분양가 상승이 본격화될 확률이 높은 만큼, 이번 가을 분양시장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 중도금 최대 60% 무이자 제공하는 전남 여수 중심 생활권 아파트

이런 가운데, 전남 여수시 중심 생활권을 누리는 새 아파트가 분양에 나서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우평건설이 선보이는 '여수 원더라움 더힐'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전라남도 여수시 학용동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9층 3개동, 전용 84㎡ 172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분양일정은 10월 5일 1순위, 6일 2순위 순으로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어 당첨자는 10월 13일에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10월 24일부터 26일까지 3일 간 진행될 계획이다.

내 집 마련에 대한 자금 부담도 최소화했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를 적용하고, 중도금 최대 60% 무이자 등의 금융 혜택을 제공한다.

◆ 신기동 생활권 누리는 아파트… 우수한 교통환경 및 자연친화 정주여건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지역 중심 생활권인 신기동과 가까운 입지 조건을 갖췄다. 신기동 일대는 여수국가산업단지 조성에 따라 건설된 계획도시로 주거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신기동의 각종 생활 편의시설을 누릴 수 있고, 여수 주요 권역으로 통하는 쌍봉로(8차선)를 통해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교통 여건도 갖춰 오랫동안 지역 대표 생활권으로 평가받았다. 최근에는 2,000세대에 달하는 아파트들이 들어서는 정비사업을 통해 새로운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우수한 교통망도 주목된다. 단지는 KTX여천역, 여수종합터미널, 여천시외버스정류장 등이 인접해 대중교통을 이용한 광역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쌍봉로(8차선), 여수IC를 통해 순천시와 광양시 등으로 이동도 쉽다.

숲세권 아파트이기도 하다. 단지는 바로 뒤에 비봉산이 자리하고 있는 숲세권 입지를 갖췄다. 여기에 거북선공원, 신기공원, 이순신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도 마련돼 있어 입주민들은 도심 속에서 쾌적한 주거생활을 누릴 수 있다.

생활 인프라도 풍성하다. 이마트, 롯데마트, 농협 하나로마트 등 대형유통시설이 인근에 위치해 있고 여수시청, 행정복지센터, 지방법원 등 공공기관도 가깝다. 또한 여수한국병원, 여천전남병원 등 의료시설 이용도 편리하며 각종 문화,체육시설도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교육 환경도 훌륭하다. 단지는 신기초등학교와 학(學)세권 입지를 충족하고 있으며 시전초, 여선중, 여천고, 전남대 캠퍼스 등 모든 학군이 가깝다. 여기에 신기동 내 갖춰져 있는 학원가 이용도 용이해, 자녀들이 학업에 열중하기 적합하다는 평가다.

우평건설만의 특화설계도 돋보인다. '여수 원더라움 더힐'은 선호도가 높은 단일면적 84㎡로 조성된다. 또한 전 세대 4Bay 판상형, 남향위주 배치 설계로 적용돼 실내 채광 및 통풍을 극대화시켰다. 여기에 2.4m의 높은 천정고를 비롯해 펜트리 공간, 드레스룸 특화 등을 통해 효율적인 공간을 창출했다. 이밖에 최상층 세대에는 다락층도 함께 조성돼 차별화된 주거가치를 누릴 수 있다.

한편, '여수 원더라움 더힐'의 견본주택은 전남 여수시 웅천동에 위치하며, 입주는 2024년 8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