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 최초 C2 하우스 적용한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주거편의성 상승 기대
구미 최초 C2 하우스 적용한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주거편의성 상승 기대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0.05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편한세상의 입체적 주거 플랫폼인 'C2 하우스' 도입해 편의성 높여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 통해 미세먼지 차단 등 쾌적성도 증대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문주 투시도.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 문주 투시도.

삶의 질 향상과 나만의 라이프스타일 구현이 주거 생활의 화두로 자리매김하면서 이와 관련된 특화 설계에 대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커지고 있다. 이에 건설사들 역시 다양한 특화 상품을 도입하고 이를 차별점으로 내세우며 수요자들의 유입을 이끌고, 인기를 이어가는 모습이 나타나 눈길을 끈다.

그런 가운데 DL건설이 구미시 상모지구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가 구미시 최초로 e편한세상의 특화설계인 입체적 주거 플랫폼 'C2 하우스'를 적용할 예정이라고 밝혀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이를 통해 각기 다른 수요자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실현하고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한층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번에 구미시에서 최초로 도입되는 e편한세상의 C2 하우스는 집을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니라 자아실현과 휴식이 모두 가능한 멀티유즈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e편한세상만의 역량이 집중된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 맞춤형 평면 구조다.

다용도실에는 원스탑 세탁존을 통해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하여 가족들의 주거 편의성도 확대될 전망이며, 창호 설치로 가구 배치가 용이해지고 자유로워진 안방을 통해 개성있는 집을 연출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다. 단지는 스마트 공기 제어 시스템을 비롯해 미스트 분사 시설물, 웨더 스테이션, 미세먼지 저감 식재 등으로 구성되는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돼 주거 쾌적성과 삶의 질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은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차단하여, 깨끗한 공기질을 유지할 수 있는 e편한세상만의 특화설계다. 환기와 공기청정이 같이 될 수 있도록 통합 공기 질 센서를 통해 자동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으로, 입주민이 따로 신경 쓰지 않아도 요리나 청소, 취침 시까지 공기 질에 따라 시스템이 자동으로 작동돼 쾌적한 환경이 유지된다.

분양관계자는 "주거 생활의 질을 높이는 데 중점을 두고 이처럼 다양한 특화설계를 도입하게 되었다"라며 "이 밖에도 단지는 입주민의 쾌적한 실생활을 위해 남향위주의 배치와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구조와 타워형 설계를 도입해 채광 및 환기 성능을 극대화했으며, 드레스룸, 현관팬트리, 복도팬트리 등을 도입해 차별화된 주거 공간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구미시 상모동 373-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27층, 6개동, 전용면적 84~116㎡, 총 620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 가구수는 ▲84㎡A 16가구 ▲84㎡B 259가구 ▲84㎡C 48가구 ▲108㎡ 159가구 ▲116㎡ 138가구다. 전 가구가 구미시에서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 평형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단지가 조성되는 상모지구는 체계적인 계획에 의해 개발되는 도시개발사업으로 주거시설과 함께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조성돼 쾌적한 주거여건이 기대된다. 또한 인근에는 구미국가산업단지(1~3공단)가 인접해 핵심 배후주거지로 주목받고 있어 뛰어난 직주근접성도 갖췄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는 위드 코로나 시대에 필수 요소로 떠오른 쾌적한 주거환경을 갖춘 자연친화단지로 조성되는 것이 장점이다. 실제 주변에는 수려한 경관을 갖춘 금오산과 약 24만7,000㎡의 대규모 공원인 새마을운동 테마공원 등이 자리하고 있어 풍부한 녹지환경을 가깝게 누릴 수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구미, 남구미 IC가 인접해 있으며, 인근으로는 경부선 구미역과 대구권 광역철도 예정역인 사곡역(2024년 예정), 구미·군위 고속도로(국토교통부 건설 계획 확정)가 위치해 교통환경도 편리하다. 특히 대구권 광역철도의 경우 개통 시에는 대구와 구미가 40분대 단일 생활권으로 묶여 경제 활성화 등 동반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보여 이에 따른 효과도 기대된다.

교육여건도 좋다. 정수초, 상모고 등이 도보권에 자리하고 있으며, 이를 포함해 반경 3km 이내에는 초·중·고교 12개소가 위치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갖췄다.

이 밖에도 단지에서는 사곡동, 광평동 등의 원도심으로의 이동이 편리해 이들 지역의 인프라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고, 인근 산업단지로의 이동 편의성과 주거 편의성도 높아 향후 입주민들의 주거환경은 더욱 편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구미상모 트리베뉴의 주택전시관은 구미시 신평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