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속평면·커뮤니티 시설 완비… '주거형 오피스텔' 인기
실속평면·커뮤니티 시설 완비… '주거형 오피스텔' 인기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0.0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공급하는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 관심

주택시장에서 아파트와 오피스텔의 장점을 갖춘 주거형 오피스텔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의 편리함과 오피스텔의 장점을 살려 건물 구조, 커뮤니티 시설, 조경 등이 아파트와 매우 흡사하다. 또한 면적이 넓어지고 투 룸 이상의 평면에 화장실 2개, 수납 등 혁신 평면이 적용되면서 아파트 못지 않은 경쟁력을 보이고 있다. 이에 가족단위나 신혼부부 등 찾는 수요가 늘고 있고 청약도 순조롭다.

올 2월 대우건설이 대구 달서구에 분양한 '달서 푸르지오 시그니처' 오피스텔은 164실 모집에 799건이 접수돼 평균 4.87대 1의 경쟁률로 청약을 마감했다. 수요자들의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평형으로 구성된 점과 혁신설계가 적용된 점이 강점으로 작용했다.

또한 6월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명동 일대에 분양한 주거형 오피스텔이자 전 면적이 전용 84㎡로 구성된 '힐스테이트 유성'의 경우, 473실 모집에 1,038건이 몰렸다. 이 단지 또한 넓은 면적과 혁신 평면 등이 적용된 결과였다.

이러한 가운데 충남 아산에서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이 공급을 앞두고 있어 세간의 관심이 몰리고 있다. 주거형 오피스텔로 공급되는 이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46층, 2개동, 총 396실, 전 호실 선호도 높은 전용 84㎡로 구성된다.

단지는 'e편한세상 시티'만의 특화 설계가 적용돼 눈길을 끈다. 쾌적성을 높인 3~4베이 평면에 거실 외 3룸, 2개의 욕실과 드레스룸 등 넉넉한 공간 구성이 특징이다. 단지 저층에는 다양한 근린생활시설과 판매시설도 들어서 모든 생활 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리는 원스톱 라이프의 실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은 천안불당신도시와 아산신도시의 중심에 위치해 두 생활권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입지로 지역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많은 관심과 높은 기대를 받고 있다.

단지는 천안아산역세권에 입지하며, KTX·SRT 천안아산역과 1호선 아산역의 광역 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다. 특히 KTX·SRT 천안아산역이 도보거리에 위치해 SRT 이용 시 강남 수서역까지 30분대면 닿을 수 있고, 직행 이용 시 최소 28분이면 갈 수 있다. KTX를 이용하면 서울역과 대전역을 30분대로, 세종, 부산, 광주 등 전국 어디든 2시간 이내로 도달 가능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천안IC, 목천IC, 1번국도, 온천대로, 남부대로, 천안대로, 삼성대로가 인접해 지역 내외로 이동이 편리하다. 아울러 2024년 완공 예정인 수원·인천발 KTX 직결사업이 연장되면 인천, 안산, 화성 등 수도권 서남부 일대와, 수원을 비롯한 동남부로의 교통여건이 대폭 향상될 전망이다.

단지 주변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이마트, 모다아울렛(연결브릿지), CGV가 인접해 있고 갤러리아 백화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쾌적한 공세권 입지도 돋보인다. 단지 앞 장재천 산책로가 위치하고, 반경 500m~600m 내외에는 장재천 호수공원과 용곡공원, 지산체육공원, 하늘맞이공원 등 녹지가 풍부하다.

e편한세상 시티 천안아산역이 들어서는 아산시는 비규제지역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국 청약 및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다. 분양홍보관은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두정동에 있으며 10월 오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