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점입지에 낮은 분양가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호평
만점입지에 낮은 분양가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호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10.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임에도 평균 3억원 초반… 4일 특공·5일 1순위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투시도.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투시도.

"그동안 사천권역에서 분양한 단지들에 비해 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문의가 2~3배 가량 많은 편입니다. 특히 항공우주청 신설이 예정 소식과 함께 메이저 건설사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된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대내외적인 부동산 경기 불황을 무색케 하는 것 같습니다" (사천시 k공인중개사무소 관계자)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가 항공우주청 신설이 예정된 경남 사천시에서 지난 30일 주택전시관을 본격 오픈하면서 실수요자들은 물론 투자자들의 관심과 이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당초 사천권역에서 희소성 있는 바다 조망 입지에 공급되는 메이저 건설사인 DL건설의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임에도 평균 3억원 초반대(전용면적 84㎡기준) 및 일부세대의 경우 3억원 이하의 분양가로 책정됐기 때문이다.

애초 시장에서는 분양가가 높게 책정될 것으로 전망했다. 건축 원자재 가격과 함께 분양가를 결정짓는 땅값 마저 계속해서 오르면서 자연스럽게 분양가 역시 높아질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하지만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시장의 전망치보다도 합리적인 분양가격으로 공급되면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심리적인 부담을 상쇄시켰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오션뷰가 가능한 입지에 조성되는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이자 1천세대가 넘는 규모의 단지임에도 평균 3억원 초반대 및 3억원 이하(일부세대)로 책정된 것을 보면 내 집 마련과 부동산 투자를 기다렸던 이들에겐 놓칠 수 없는 기회일 것"이라며 "입지와 브랜드를 고려한다면 향후 프리미엄이 형성되는 것도 시간문제인 만큼 시세차익에 따른 투자가치는 기대 이상"이라고 전망했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개천절 연휴가 끝난 직후 곧바로 청약 일정에 돌입한다. 4일(화)에는 특별공급, 5일(수)에는 1순위 청약 접수를 받는다.

이 단지는 세대주, 주택수와 관계없이 사천시 및 경상남도, 울산광역시, 부산광역시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청약통장 가입기간(6개월 이상), 주택형별 예치금 충족 시 1순위로 청약할 수 있다. 계약 후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사실상 실수요자이거나 투자자이던 이러한 조건으로 e편한세상 아파트를 소유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인 셈이다.

DL건설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경남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 1116, 111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전용면적 84·154㎡, 총 1047세대 규모로 지어진다.

단지는 인근에 위치한 바다와 수변공원(공원·광장·분수대·전망대 등 설치 예정, 2022년 12월 준공 예정), 벚꽃 명소인 선진공원과 선진리성 등을 통해 오션뷰(일부세대), 파크뷰(일부세대)가 가능하다.

여기에 단지 주변에 위치한 옛 SPP조선소 부지가 4차산업 선도기업인 스프링클라우드를 통해 자율주행 모빌리티 제조 시설과 자율주행 체험장이 조성될 예정이고, 아론비행선박을 통해서는 상용화 비행선박 제조 시설과 마리나, 해양레포츠 시설 등이 갖춰질 예정인 만큼 단지 주변이 사천시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을 가능성도 높다.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와 용당(항공MRO)일반산업단지, 사천제1,2일반산업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이들 산업단지는 올해 12월 준공이 예정돼 있고, 2023년 이후에는 기타 일반산업단지까지 포함해 약 4만여명에 이르는 종사자가 지속적으로 유입될 전망인 만큼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배후 주거단지로서의 위상을 견고히 할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최근 단지와 인접한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수출 규모 30억 달러(약 4조1730억원)이라는 우리나라 방산 수출 사상 최대 규모를 수주하며, 2028년 말까지 폴란드로 수출 계획을 밝힌 만큼 이에 따른 직간접적으로 연관된 산업의 고용 창출을 통한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단지는 우수한 상품성도 겸비했다. e편한세상만의 혁신설계인 C2하우스가 적용되며, 현관 대형 팬트리와 안방 발코니 확장 등을 통해 사천시 내 공급된 단지들과 차별화된 공간 구성을 선보인다. 또한 세대당 주차대수 1.5대가 확보되며, 지상에 주차 공간이 없는 공원형 아파트로 설계가 이뤄진다.

여기에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예정)과 초등학생 대상 돌봄센터(예정)를 제공하고, 사남초에서 운영하는 스쿨버스(사남초 운행 예정)를 통해 단지 앞에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까지 갖추고 있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에 대한 자세한 분양 정보는 홈페이지를 통해 영상으로도 확인할 수 있으며, 경남 사천시 선인리 일원에 위치한 주택전시관을 방문할 경우에는 자세한 분양 상담도 받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