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 때까지 계약금만”… 자금 부담 낮춘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주목
“입주 때까지 계약금만”… 자금 부담 낮춘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주목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9.30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도금 무이자·발코니 확장비 무상·1차 계약금 정액제 등 경제적 부담감 낮춰

소형 오피스텔 매물 품귀 현상…월세 수익·이자 충당 고려한 외지 투자자 문의↑

음성 첫 자이 브랜드에 계약금만 있으면 입주 시까지 추가로 들어가는 비용이 없어 외지 투자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아파트가 있다.

바로 지난 23일 견본주택을 열고 분양을 본격화한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다. 이 단지는 계약 이후 전매도 바로 가능해 서울과 경기, 청주, 세종 등 투자를 목적으로 한 전국 각지 외지인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중도금 무이자 혜택을 비롯해 발코니 확장비용 무상 제공 등 자금 마련의 부담을 덜어주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계약금만 내면 입주까지 추가적인 부담이 없는 것으로, 실수요자뿐만 아니라 외지인들도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계약금도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로 진행되며, 비규제 민간택지에서 공급돼 계약 후 즉시 전매도 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단지가 비규제지역에 자리해 대출이 많이 나오고, 일자리 증가로 인해 음성군에 젊은층 유입이 많이 이뤄지면서 소형 오피스텔 월세 품귀현상이 나타나고 있어 월세로 이자 부담을 어느 정도 충당할 수 있다는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며 “최근 지방에서 자이 브랜드 아파트가 잇따른 분양 성공을 거두며 브랜드 프리미엄까지 입증되다 보니 외지인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는 지하 3층~지상 27층 16개동 전용면적 59~116㎡ 총 1,505가구로 건립될 예정이다.

음성 첫 자이 브랜드이자 음성 최대 규모로 조성되는 단지로, 소형부터 대형까지 총 11개의 다양한 주택형을 선보인다. 단독형 테라스하우스와 펜트하우스 등 희소성 높은 특화 평면들을 조성하는 것도 장점이다.

음성군 최대 규모 단지답게 약 1만 여㎡ 이상 규모의 중앙광장을 조성해 탁 트인 개방감과 함께 입주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했다. 중앙광장 중앙부에는 조형미가 우수한 연못 및 숲길을 따라 흘러가는 ‘수경시설’ 등을 꾸며 고급 리조트형 테마정원을 구현하고자 했다. 단지 외곽에는 다양한 휴게정원과 연결되는 순환산책로가 조성될 예정으로, 녹음과 자연의 향기 속에서 풍요로운 여가활동이 가능하다.

단지 내에는 음성군 최초로 스카이라운지가 조성돼 병막산과 도심 등 탁 트인 경관을 바라보며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으며, 지상에 게스트하우스 3개실도 조성돼 손님을 위한 숙소나 파티장소 등으로 활용 가능하다.

커뮤니티센터인 ‘클럽자이안’에는 피트니스, GX룸, 필라테스, 골프연습장(GDR), 남녀사우나, 작은도서관, 독서실, 다목적실, 키즈놀이터, 카페테리아 등의 놀이와 라이프를 동시에 누릴 수 있는 다채로운 입주민 커뮤니티시설들이 들어선다. 커뮤니티통합 서비스인 ‘자이안 비’가 적용돼 고품격 커뮤니티 라이프를 즐기 수 있다.

단지 내 카페테리아에서는 SPC그룹의 파리크라상이 제공하는 자이만의 특별한 블렌드 및 스페셜티 커피와 다과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작은도서관에는 교보문고와 협약을 통해 교보문고의 북큐레이션으로 입주민의 취향과 트렌드에 맞춘 엄선한 도서들로 채워질 예정이다.

스카이라운지에서는 푸드테크 스타트업 ‘비욘드 허니컴’과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AI) 셰프로봇이 음식을 분자 단위로 분석해 동일한 맛과 질감까지 재현하는 AI 다이닝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단지는 남향 중심의 배치와 전세대 판상형 설계로 채광성과 환기성이 우수하며, 전체의 40% 이상이 3면 개방형 설계로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주방 옵션 선택시 입주민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게 ‘와이드 다이닝’, ‘디럭스 다이닝’ 등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입지여건도 우수하다. 용천초, 무극중, 금왕교육도서관 등의 교육시설을 비롯해 대형마트, 종합병원, 상업시설 밀집지, 시외버스정류소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가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단지 바로 북측으로 병막산이 있는 것을 비롯 용담산근린공원, 금왕금빛근린공원, 응천 등도 도보권에 있어 쾌적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단지에서 반경 약 5㎞ 이내에 금왕산업단지, 금왕농공단지, 금왕테크노밸리, 성본산업단지 등이 있어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나다.

청약일정은 10월 4일(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5일(수) 1순위 청약, 6일(목)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 발표는 14일(금)이며, 당첨자 정당계약은 10월 25일(화)~27일(목)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음성자이 센트럴시티 견본주택은 충북 음성군 맹동면 두성리에 위치하며, 코로나 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사전 방문예약제로 운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