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난, ESG 혁신 위한 대국민 공모전 ‘함께, 한난’ 개최
한난, ESG 혁신 위한 대국민 공모전 ‘함께, 한난’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2.09.29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디어·사회공헌사업 2개 분야, 10월 21일(금)까지 접수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황창화)는 대국민 소통을 통해 ESG 혁신 성과를 창출하고자 오는 10월 21일(금)까지 약 4주간 대국민 공모전 ‘함께, 한난’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의 다양하고 혁신적인 생각을 청취하는 아이디어 분야와 탄소중립과 사회문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사회공헌사업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아이디어 분야는 △친환경 경영, 에너지 절약, 기후변화 대응 등과 관련된 ‘E(환경)’, △민간 혁신 및 ESG 지원, 공공데이터 개방 등과 관련된 ‘S(사회)’, △공직문화 개선, 적극행정, 규제혁파 등과 관련된 ‘G(지배구조)’ 총 3개의 주제로, 국민 누구나 아이디어를 공모할 수 있다. 

채택된 아이디어는 향후 한난의 국민참여 혁신과제로 활용되며, 14건을 선정해 총 77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사회공헌사업 분야는 ‘탄소중립’을 주제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업을 공모해 2건 이내 사업을 선정, 총 1억원의 사업비를 지원할 예정이며, 기부금 영수증 발급이 가능한 비영리단체 및 지자체가 참여할 수 있다.

접수는 한난 홈페이지(www.kdhc.co.kr), 이메일(suggest@kdhc.co.kr), 국민생각함(idea.epeople.go.kr) 등을 통해 가능하다.

접수된 아이디어는 한난 고유업무와의 연계성 및 아이디어의 혁신성, 효과성, 파급성을 중심으로 내·외부 전문가 심사와 국민 선호도 조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수상작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한난 관계자는 “한난은 공공서비스의 수요자인 국민의 참신하고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이번 ‘함께, 한난’ 공모전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 혁신 성과를 지속 창출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