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협력 중소기업 위한 'ESG경영 특강' 개최
전력거래소, 협력 중소기업 위한 'ESG경영 특강' 개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2.09.28 1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관 임직원 ESG경영 역량 제고 위한 워크숍 병행 개최
중앙 2인(남색정장)은 왼쪽부터 법무법인 율촌 ESG연구소 이민호 소장, 한국전력거래소 정동희 이사장
한국전력거래소 정동희 이사장(가운데 오른쪽), 법무법인 율촌 ESG연구소 이민호 소장(가운데 왼쪽) 및 워크숍 참석자들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정동희)는 27일 중소협력사의 ESG 역량 제고를 통한 ESG경영 지원을 위해 '협력 중소기업을 위한 ESG경영 특강'을 개최했다.

본 행사는 27일에 진행된 양극화 해소 자율협약에 참석한 전력IT 중소·벤처 기업의 대표들을 위해 전력거래소 ESG 전략위원회 자문위원으로 활동 중인 이민호 법무법인 율촌 ESG연구소장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ESG, 선택 아닌 필수, 도약의 계기로 삼아라!'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날 특강에서 이민호 소장은 ESG가 대두하게 된 배경에서부터 ESG 진화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ESG정책 및 동향을 알기 쉽게 전달, 중소기업의 ESG경영 참여 필요성에 크게 공감한 중소기업 대표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사전에 진행된 상생결제 제도 및 이용절차에 관한 설명회 등, 중소기업을 위한 맞춤형 ESG 특강까지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입을 모았다.

중소기업 대상 ESG 경영 특강 후에는 이민호 소장과 함께 기관장 및 기관의 ESG 관련 실무자의 역량 제고를 위한 ESG경영 추진 TF 내부 워크숍도 진행됐다.

내부 워크샵에서는 기관의 ESG 분야별 성과 공유 및 의견수렴, 전사 내재화 방안 마련 등 기관의 ESG 역량 제고를 위한 시간이 마련됐다.

행사를 준비한 전력거래소 ESG경영팀 유 석 팀장은 "중소협력사와의 상생을 통한 ESG 경영지원과 함께 내부 임직원의 역량 제고를 통한 기관의 ESG경영 강화라는 목표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KPX와 협력사 간의 지속적인 동반성장이 가능하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