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산업기술원 등 12곳 연구관리기관 ESG 경영 선포
환경산업기술원 등 12곳 연구관리기관 ESG 경영 선포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2.09.23 1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가치 확산 위해 연구관리 전문기관 한 뜻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등  12개 연구관리 기관이  ESG 경영을 선포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최흥진)은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한국기상산업기술원,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국산업기술진흥원,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 한국에너지기술평가원, 한국연구재단, 한국임업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 등과 ESG경영 실천을 선포했다.

이번 선포식은 23일 오후 서울 서초구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에서 12개 연구관리 전문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ESG 가치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선포식은 연구관리 전문기관 간 ESG 경영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에서 출발했으며, 연구관리혁신협의회 소속 12개 연구관리 전문기관들은 ESG 경영 실천 선언문을 낭독하며 ESG 경영 추진을 위한 의지를 다졌다.

참여기관들은 국민과 연구자에게 신뢰받는 연구관리 전문기관으로 지속 발전하기 위한 공동의 ESG 목표를 설정, 실천할 것을 선언했다.

환경산업기술원은 공동 선언문을 통해 환경경영 실천을 통한 지역사회의 환경개선과 지속가능한 연구개발 환경조성 책임을 인식하고, 안전, 동반성장, 취약계층 보호 등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로 했다.

또 의사결정과정에서 다양한 내·외부 이해관계자들과 적극 소통·협력해 국가연구개발사업 추진 전반에 ESG 가치의 확산 및 이행을 다짐했다.

최흥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ESG 경영 실천 선포식을 계기로 국가연구개발사업의 ESG 경영기반을 강화해 국민과 연구자에게 더욱 더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12개 연구관리 기관  ESG 경영 선포식
12개 연구관리 기관  ESG 경영 선포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