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공우주청 등 개발호재 풍부한 경남 사천에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30일 분양
항공우주청 등 개발호재 풍부한 경남 사천에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30일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9.21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높은 인지도·우수한 상품성으로 지역 시세 주도하는 랜드마크 도약

항공우주청 신설로 대도시로 거듭날 경남 사천시에 메이저 건설사 브랜드 단지 공급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조감도.

부동산 시장에서 브랜드 아파트는 지역 시세를 주도하는 리딩 상품으로 꾸준한 수요의 관심을 받는다.

부동산 전문가들이 내 집 마련을 앞둔 수요자나 투자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에게 권하는 아파트 1순위가 주요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 그 중에서도 지역 대표 랜드마크가 될 수 있는 조건을 갖춘 단지를 말하는 것도 이 같은 전제가 뒷받침된다.

그러나 브랜드 아파트 모두가 랜드마크 아파트로 직결되지 않는 것이 현실이다. 브랜드는 기본이되 단지 규모, 입지, 평면, 조경, 커뮤니티 시설 등이 적절하게 섞여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아파트가 된다는 얘기다.

이러한 다양한 조건을 갖추며, 랜드마크 아파트로서의 위용을 뽐낼 단지가 경남 사천시에서 모습을 드러낸다. 그 주인공은 바로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이 단지는 9월 30일부터 본격적으로 분양에 나설 예정이다.

■ 사천 대표 랜드마크 아파트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경남 사천시 용현면 선진리 1116, 1117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9개 동 규모로 공급되는 아파트다.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2개 타입) 1,043세대와 사천시 내에서 보기 드문 전용면적 154㎡(1개 타입) 펜트하우스 4세대 등 총 1,047세대가 공급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사천시는 항공우주청 신설이 예정된 곳으로 올해 12월에는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와 용당(항공MRO)일반산업단지(2단계)가 준공될 예정이다. 2023년 이후부터 본격적인 기업입주가 시작되면 기타 일반산업단지들까지 포함하여 약 4만여명 가량의 고용 인구 유입돼 풍부한 배후수요를 갖추게 된다.

또 항공우주청의 경우, 경상남도와 사천시가 최근 '항공우주청 사천 설치 실무TF 회의'를 개최해 이 일대를 신도시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만큼 정주 여건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여기에 단지 주변에 위치한 옛 SPP조선소 부지가 4차산업 선도기업인 스프링클라우드를 통해 자율주행 모빌리티 제조 시설과 자율주행 체험장이 조성될 예정이고, 아론비행선박을 통해서는 상용화 비행선박 제조 시설과 마리나, 해양레포츠 시설 등이 갖춰질 예정인 만큼 단지 주변이 사천시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자리 잡을 가능성도 높다.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바다와 수변공원(공원·광장·분수대·전망대 등 설치 예정, 2022년 12월 준공 예정), 벚꽃 명소인 선진공원과 선진리성 등과 인접해 있는 입지에 속해 있어 오션뷰(일부세대), 파크뷰(일부세대)가 가능하다. 이러한 조건을 갖춘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임에도 분양가는 평균 3억원 초반대(전용면적 84㎡기준), 일부 세대의 경우 3억원 이하로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이러한 사천시에서 희소한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로 우수한 상품성이 돋보인다. 실제 사천권역은 대부분 지역이 45m 고도제한을 받아 15층 이상 아파트를 보기 힘들고, 건폐율이 높아 개방감이 부족한 단지가 대부분이다.

이에 반해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는 고도제한구역에서 벗어난 입지로 29층 높이와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조망특화 단지 배치 설계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한 상품을 선보인다.

e편한세상만의 혁신설계인 C2하우스도 적용되며, 현관 대형 팬트리와 안방 발코니 확장 등을 통해 사천시 내 공급된 단지들과 차별화된 공간 구성을 선보인다. 또한 주차공간이 없는 공원형 단지 설계, 세대당 1.5대의 여유 있는 지하주차공간을 갖추는 등 사천시 내에서 경험하지 못한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의 상품 면모를 자랑한다.

또 어린 자녀들을 위한 국공립 어린이집(예정)과 초등학생 대상 돌봄센터(예정)를 제공하고, 사남초에서 운영하는 스쿨버스(사남초 운행 예정)를 통해 단지 앞에서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는 교육환경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9월 30일부터 본격 분양을 예고한 메이저 건설사의 브랜드 아파트인 'e편한세상 사천 스카이마리나'의 주택전시관은 경남 사천시 선인리 일원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