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집중] 친환경 웰빙 건강 내장재 '사라리아'
[화제집중] 친환경 웰빙 건강 내장재 '사라리아'
  • 김광년 기자
  • 승인 2008.09.22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텨뷰] 추종열 (주)미션힐건설 사장

“건강주택.쾌적한 '삶' 제공 확신”


악취제거.세균억제 등 쾌적성 극대화
경제.내구성 탁월… 시장확대 일로


   각종 질환의 원인이 되는 실내 과건조, 과습도를 적정하게 조절해주는 탁월한 건강주택 자재가 선을 보이고 있어 건설업계는 물론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이 자재로 시공할 경우 집안이 산림욕과 같은 음이온이 발생, 인간의 스트레스 억제를 비롯한 세균증식을 막고 먼지제거 등 실내의 쾌적성을 만족시키는 기능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이 자재는 불쾌한 생활악취의 대명사라 할 수 있는 암모니아를 대폭 저감하고 몸에 유해한 포름알데이드를 1년 내내 흡착분해해서 건강한 환경을 연출, 그야말로 4차원의 세계에서나 가능한 기능을 발휘하고 있어 놀라움을 금치 못하게 한다.
주로 천정재 또는 벽재로 사용되고 있는 ‘사라리아’는 이밖에도 특수한 표면처리로 발수가공 상태가 유지되며 흡음, 단열, 불연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 제품은 세계시장에서 명성을 얻고 있는 일본 다이켄이 개발했으며 국내 시장에는 주식회사 마루가 총판권을 획득하고 지역별로 판매 전담업체가 수요자들의 요구에 부응하고 있다.
서울지역 판매를 총괄하고 있는 주식회사 미션힐건설 대표이사 추종열 사장을 만나 제품특성 및 시장 전망을 들어봤다.

 

― 판매를 전담하고 있는 회사 대표로 제품에 대한 확신은.


▲ 말이 필요없다.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특수한 성능 및 기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사라리아’ 수요는 확대일로에 있다.
최근 인근 식당에 시공을 했는데  파리도 없어지고 식당 특유의 냄새가 완전 사라지는 거짓말 같은 효과를 매일매일 느끼고 있다.


― 제품의 특성은.


▲ 국내 건자재시험연구원.한국소방공사 등에서 불연기능을 비롯, 흡음, 이온발생, 단열 등 다양한 부문에 걸쳐 시험한 결과 인정서를 받은 제품이다.
경제성 및 내구성이 탁월하다.


― 개발기업에 대해 한마디 한다면.


▲ 다이켄은 지난 76년 창립한 일본 유수기업이자 세계 시장에서도 브랜드 가치가 높은 글로벌 기업이다.
건축관련 자재 종합메이커로서 친환경, 친인간 위주의 제품 생산에 주력하고 있는 신뢰의 기업으로 정평을 얻고 있다.

 

― 향후 시장 전망은.


▲ 이제 국내에 들어온 지 2년정도 돼 가는데 국내 시장은 무한정 확대될 것으로 본다. 저렴한 가격, 편리한 시공성, 다양한 디자인 등으로 수요자의 입맛에 딱 맞는 친환경 웰빙 건자재로 자리 잡을 것이다.


knk@cdaily.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