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남구 신주거벨트 대표 주거타운 '힐스테이트 월산' 19일부터 계약
광주 남구 신주거벨트 대표 주거타운 '힐스테이트 월산' 19일부터 계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9.16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 남구 교통, 교육, 문화 인프라 풍부하고 정주여건 우수
힐스테이트 월산 투시도.
힐스테이트 월산 투시도.

현대엔지니어링이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에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월산'을 향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단지의 입지가 우수하고 미래가치가 높아 향후 광주 남구 신주거벨트를 대표하는 주거타운으로 자리 잡을 가능성이 높아서다.

'힐스테이트 월산'이 들어서는 광주 남구는 교육, 교통 등 생활 인프라가 고루 자리 잡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다. 게다가 최근 다수의 재개발·재건축 사업 등 각종 정비사업이 속도를 내면서 미래가치를 높게 평가 받는다.

실제로 월산동, 백운동, 봉선동으로 이어지는 이 일대는 남구의 '신주거벨트'로 불리며 광주를 대표하는 주거타운으로의 발전이 기대되고 있다.

광주광역시가 지난 2월 발표한 '2030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 기본계획'에 따르면 남구에는 주거환경개선사업 2개소, 재개발사업 2개소, 재건축사업 3개소 등 총 7개 구역이 예정돼 있어 개발에 따라 남구의 주거여건이 크게 개선될 예정이다.

특히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 역세권이면서 학세권까지 갖춘 '힐스테이트 월산'은 남구 신주거벨트 중에서도 입지가 뛰어나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 높다.

'힐스테이트 월산'은 광주 지하철 1호선 돌고개역이 도보권에 위치한 역세권 단지다. 단지 앞에 있는 월산로를 비롯해 대남대로, 죽봉대로, 상무대로, 호남고속도로(서광주IC) 등이 인접해 광주 전역은 물론 시외 이동이 쉬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광주종합버스터미널이 차량으로 10분대 거리에 있으며, 인근으로 광주 최초의 순환선 2호선 백운광장역(가칭) 환승센터가 예정돼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예정이다.

자녀 교육환경도 우수하다. 단지 인근에 월산초가 위치해 자녀들이 안전하게 통학할 수 있다. 무진중도 도보 거리에 있으며, 광주의 교육 1번지인 봉선동 학원가가 가까워 풍부한 교육 인프라를 누릴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광주유스퀘어,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롯데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등 쇼핑시설이 가깝고, CGV, 롯데시네마, 국립아시아문화전당, 세계카메라영화박물관, 광주월드컵경기장 등 문화시설이 가깝다. 동신대병원, 전남대병원, 조선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근에 있다. 월산근린공원, 짚봉산산책로, 광주공원, 광주사직공원 등도 가까워 쾌적한 주거 생활이 가능하다.

브랜드 프리미엄 역시 기대된다. '힐스테이트' 브랜드는 각종 브랜드 대상에서 연이어 1위를 수상하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지난해 부동산 전문 리서치 업체 닥터아파트가 발표한 '2021 아파트 브랜드파워 설문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며 3년 연속 1위를 기록했으며, 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아파트 브랜드 평판 조사에서도 41개월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또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공동주택 부문 1위(2022)에 오른 바 있다.

이같이 우수한 입지와 높은 상품성을 인정 받은 '힐스테이트 월산'은 지난달 30일 진행한 1순위 해당지역 청약 접수 결과 평균 6.37대 1로 마감에 성공했으며 최고 8.0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월산'은 지하 2개층, 지상 12~20층, 14개 동, 전용면적 49~84㎡, 총 741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 중 161가구를 일반분양 중이다. 일반분양 공급면적별 가구 수는 전용면적 기준 △49㎡ 9가구 △75㎡ 44가구 △84㎡A 51가구 △84㎡B 57가구 등이다.

지난 7일 당첨자 발표를 진행한 '힐스테이트 월산'의 정당 계약은 19일(월)부터 21일(수)까지 3일간 견본주택에서 진행된다.

견본주택은 광주광역시 남구 월산동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4년 12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