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발전,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와 미래에너지 대응 나서
동서발전,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와 미래에너지 대응 나서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2.09.15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 업무협약 체결
재생에너지 입찰시장·기술 고도화
실증사업 추진 등 상호협력 다짐
'미래 에너지시장 대응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최종웅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 사장(왼쪽에서 네번째) 등 주요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미래 에너지시장 대응 상호협력 업무협약식'에서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왼쪽 다섯번째)과 최종웅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 사장(왼쪽 네번째) 등 주요관계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한국동서발전(사장 김영문)은 14일 울산 중구 본사에서 에너지분야 인공지능 통합 플랫폼 기업인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와 ‘미래에너지시장 대응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래에너지시장과 제도에 대한 정보교류 △분산자원 운영 기술의 고도화 △ 신기술 공동개발을 위한 테스트베드 구축·운영 △신재생에너지의 효율적 개발·모집 △ 안정적 자원 운영 등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동서발전은 자체 보유한 신재생에너지 사업과 ESS 등의 분산자원을 테스트베드 구축과 실증에 활용하고, 이를 바탕으로 인코어드 테크놀로지스는 신재생에너지 실시간 모니터링, 발전량 예측변경, 출력제어 등 핵심기술개발을 고도화할 수 있게 된다.

김영문 동서발전 사장은 “에너지전환이 필수인 이 시대에 발전공기업인 동서발전의 책임과 역할이 막중하다”며 “앞으로도 기술력을 가진 여러 기업과 협력을 통해 에너지 신사업 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