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 ‘대한민국 안전대(大)전환’ 온라인 행사 개최
행안부, ‘대한민국 안전대(大)전환’ 온라인 행사 개최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9.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차 9월 행사 22일까지 진행… 66명 선정 블루투스 이어폰․백화점 상품권 등 경품 제공

행사 통해 안전 실천 독려… 생활 속 안전 관심 확산 유도
전국민 안전수칙 준수 인증하기․초성퀴즈 맞추기 등 9월-11월 진행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행정안전부가 국민의 안전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추진 중인 ‘대한민국 안전대(大)전환’ 일환으로, 9월부터 11월까지 3차례에 걸쳐 행안부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행사는 국민에게 아직 생소할 수 있는 ‘대한민국 안전대(大)전환’ 내용을 알려 안전 실천을 독려하고, 생활 속 안전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하게 됐다.

1차 이벤트는 ‘전국민 안전수칙 준수 인증’ 행사가 9월 7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①본인 또는 가족이 생활 속에서 안전수칙을 지키는 모습을 사진으로 찍고 ② 본인의 사회 관계망 서비스(SNS) 계정에 사진 게시와 함께 안전수칙에 대한 내용을 괄호안에 적어 게재한 후 ③게시물 주소를 행안부 행사 화면(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된다. 예시로 ▲(추석 명절에 안전운전)하자 ▲(예초기 안전하게 사용)하자 ▲(가스 점검) 하자 등이다.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66명을 선정해 블루투스 이어폰,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결과는 9월 29일에 발표한다.

2, 3차 온라인 행사는 ‘대한민국 안전대(大)전환’ 관련 ‘초성 맞추기 퀴즈’와 ‘숨은 단어 찾기’가 추진되며, 행안부 행사 화면(이벤트 페이지)에 댓글로 정답을 남기고 친구들과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일정, 당첨 경품 등 상세 내용은 각각 10월, 11월 행안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