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산업 전문인력 취업박람회, 2022 WATER KOREA와 연계 개최
물산업 전문인력 취업박람회, 2022 WATER KOREA와 연계 개최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2.08.31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서 개최
취업 특강, 설명회, 상담회 등 취업 지원 행사 진행
수자원공사, 환경공단, 환경종합기술, 한일네트워크엔지니어링 등 물기관 및 물 우수기업서 인력 채용 나서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환경부(장관 한화진)와 한국상하수도협회(협회장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이하 ‘협회’)는 구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미취업자의 취업처 발굴을 위해 8월 31일부터 9월 2일까지 ‘물산업 전문인력 취업박람회’(이하 취업박람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는 WATER KOREA 기간 중 일산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열리며 환경부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의 일환으로, 국내외 이공계 대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물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협회에서 2009년부터 매년 1~2회씩 운영하고 있는 물산업 분야의 대표적인 교육 사업으로 올해 26, 27기 과정이 진행되고 있다.

 박람회에서는 많은 미취업 청년들에게 국내 유수의 물기업들을 소개하기 위해 협회 교육생으로 제한하지 않고 대상자를 확대하여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취업박람회는 8월 31일 취업설명회와 취업특강, 9월 1~2일 취업상담회로 진행되며, 미취업자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강은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요령 등의 내용을 강의하며 취업설명회는 기업소개와 채용계획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갖는 시간으로 진행된다.

박람회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환경공단, 한국종합기술, 한일네트워크엔지니어링 등 총 22개의 물기업이 참여하며 현장에서 기업담당자와 미취업자의 1:1상담과 함께 필요시 모의면접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취업 애로계층인 청년층의 참여율 제고를 위해 협회 유튜브 채널을 활용하여 취업특강, 설명회 등을 온라인으로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며, 취업박람회는 취업과 인력채용에 어려움을 겪는 청년과 물기업들을 연결하는 기회가 될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