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데스크코리아, ENI 시장 진출
오토데스크코리아, ENI 시장 진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12.07.25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지니어링·천연자원·기반시설 분야 공략

해당 분야 조직 신설· 영업망 구축 본격화

오토데스크코리아가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ENI 시장에 진출한다.

회사 관계자에 따르면, 오토데스크코리아는 기존 건축·건설분야를 뜻하던 AEC와 별도로 ENI팀을 새롭게 구성하고, 마케팅 및 영업 전략 구상에 나섰다. 특히 오토데스크코리아는 한일 대표가 직접 ENI 영업 본부를 총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엔지니어링, 천연자원, 기반시설을 아우르는 ENI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이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에서다.

ENI는 엔지니어링(Engineering), 천연자원(Natural Resource), 기반시설(Infrastructure)의 첫 번째 이니셜을 조합해 만든 단어로 오토데스크가 새롭게 조명하는 분야다. 도로 및 고속도로, 구조 및 채굴, 플랜트, 친환경 산업 등이 대표적이다.

전망도 밝다. 업계에 따르면 향후 25년동안 전 세계는 약 40조 달러의 비용을 기간시설 프로젝트에 소요할 것으로 보이며, 중국, 인도네시아, 브라질 등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ENI산업은 급성장할 것으로 예상됐다.

실제로 오토데스크 일본 지사의 경우, 지진 등으로 인해 폐허가 된 지역을 복구하기 위해 오토데스크의 ENI솔루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

오토데스크코리아 관계자는 “앞으로 ENI시장에 대한 수요는 급성장할 것”이라면서 “오토데스크 본사에서는 ENI시장 수요가 점차 늘어날 것에 대비해 기술력 확보와 솔루션 개발, 각 나라별 영업망 구축 등에 주력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