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 2022’ 개최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 2022’ 개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8.22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버추얼 트윈으로 가속화하는 지속가능성’ 주제 디지털 혁신 방향성 제시

한국항공우주산업(KAI), LG전자 등 기조연설 발표

자동차·항공우주·산업장비·건설·하이테크 산업군 대표하는 국내 선도기업 혁신사례 소개

3D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 2022 포스터.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다쏘시스템은 9월 6일 서울신라호텔에서 국내 연례 컨퍼런스 ‘3D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 202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년 만에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3D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는 매년 약 1,000여명의 다쏘시스템 사용자들이 참가하는 업계 최대 규모의 컨퍼런스다.

다쏘시스템은 이번 행사를 통해 ‘버추얼 트윈으로 가속화하는 지속가능성’를 주제로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활용한 약 30여개의 국내외 혁신 사례 및 최신 기술 트렌드를 소개한다.

3D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2022는 다쏘시스템코리아 CSE 사업부 정운성 본부장의 환영사로 시작해 ▲한국항공우주산업(KAI) 디지털엔지니어링팀 주영신 수석 ▲LG전자 생산기술원 김상국 팀장 ▲다쏘시스템코리아 양경란 대표가 기조연사로 등단해 디지털 전환을 통한 항공기 개발 사례와 LG전자의 시뮬레이션 기반의 디지털 혁신 사례, 버추얼 트윈을 활용한 인더스트리 메타버스와 지속가능한 혁신 방안을 조명한다.

오후 트랙에서는 차세대 엔지니어링을 위한 커넥티드 솔루션, 미래 모빌리티를 위한 다분야 시물레이션, 지속가능한 산업을 위한 통합 시뮬레이션 등의 주제로 다쏘시스템의 브랜드 전문가들과 다쏘시스템 고객사인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LG전자, 만도 등 산업군을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참여해 직접 다양한 디지털 혁신 방안과 사례를 발표한다.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전시장인 ‘플레이그라운드’도 마련된다.

삼손 카우(Samson KHAOU) 다쏘시스템 아시아-태평양 지역 수석부사장은 “3D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 2022에서는 산업 및 학계의 최고의 전문가들이 모여 버추얼 트윈 기반의 최신 기술 트렌드와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예정”이라며 “버추얼 트윈은 국내 경제의 고도성장을 견인해 온 자동차&모빌리티, 하이테크, 항공우주&국방, 조선해양, 산업장비 산업군의 디지털 전환을 앞당기고 지속가능성을 실현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3D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 2022’는 다쏘시스템의 고객사와 관련 업계 및 학계 종사자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참가자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마련돼 있다.

사전 등록은 다쏘시스템 3D익스피리언스 컨퍼런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