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민간임대아파트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 20일부터 3일간 계약(창립발기인) 진행
협동조합민간임대아파트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 20일부터 3일간 계약(창립발기인) 진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8.19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74·84㎡, 약 1,800여 세대 대단지… 헌대건설 시공사 예정

청주테크노폴리스 인접 개발 수혜, 직주근접 배후 수요 예상

사업승인 후 합의형 분양가로 10년 임대 후 분양전환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 투시도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 투시도

단지 바로 앞에 청주테크노폴리스를 비롯해 청주일반산업단지, 오창과학산업단지 등이 둘러쌓여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은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의 창립발기인신청 계약이 오는 20일(토)~22일(월)까지 3일간 진행된다.

송절중학교 일대에 들어설 본 사업단지는 1·2·3단지로 나눠 도시개발사업으로 추진 계획이며, 1단지에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가 가장 먼저 사업을 시작한 상태다.

단지 내에 14,937㎡의 넓은 규모의 보전녹지지역을 입주민 및 청주시민을 위한 문화공원 등으로 조성해 청주시에 기부채납 할 예정이다. 향후 개발이 완료되면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는 문화공원을 품은 친환경아파트로 각광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송절1·2·3지구 도시개발사업 토지이용계획도.
송절1·2·3지구 도시개발사업 토지이용계획도.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는 청주시 흥덕구 송절동 산76-2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전용면적 74·84㎡, 1,800여 세대의 대규모 단지(사업승인 후 확정 예정)로 건설될 예정이다. 1군 브랜드 건설사인 현대건설(시공참여 의향서 제출)이 시공사로 참여하기로 예정되어 있는 부분도 눈길을 끈다.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 단지 바로 앞쪽으로는 청주테크노폴리스 개발이 진행 중이다. 청주테크노폴리스는 청주시 흥덕구 강서2동 일원에 조성되며, 총 사업비 2조1,584억 원의 대규모 사업이다. IT, BT, NT, ST, 신재생에너지 등 첨단제조업 관련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며 최근에는 3차 사업부지 공급 공고에 나서면서 개발에 가속도를 올리고 있다.

또, 단지와 가까운 청주일반산업단지에도 SK하이닉스, SK케미칼, LG화학, 롯데푸드 등 대기업들이 다수 위치해 있어 직주근접을 원하는 풍부한 배후수요가 예상된다.

단지 주변을 둘러 싼 인프라도 훌륭하다. 단지 인근에 내곡초, 송절중학교가 위치해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고 봉명고가 가깝다.

기존에 형성돼 있는 테크노폴리스 단지들의 상권뿐만 아니라 현대백화점(충청점), 롯데아울렛(청주점), 홈플러스(동청주점) 등 다양한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광역 교통 여건으로는 청주역, 북청주역(예정), 청주공항 등이 있으며 무심동로, 제1·2순환로 등을 통해 청주 시내·외각으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단지 주변으로 무심천과 명심산, 문암생태공원, 운천공원 등이 위치해 쾌적한 자연환경을 갖추고 있는 것 역시 눈에 띈다.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는 다양한 장점을 갖춘 협동조합민간임대아파트로 공급된다. 협동조합민간임대아파트는 '협동조합기본법'과 '민간임대주택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발기인 5인 이상 민간임대주택 건설을 목적으로 협동조합을 설립하고 주거에 적합한 토지에 주택건립 계획을 세워서 민간임대주택을 공급하는 사업이다. 내 집 마련의 꿈을 가진 개인들이 모여 직접 임대주택을 건설할 수 있다.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는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만 19세 이상의 국민이라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임대이기 때문에 재당첨제한, 1순위 청약자격에 영향이 없다.

게다가 민간임대주택 특성상 조정지역과는 무관하게 전매가 가능하며, 전매 시 양도세가 비과세 되고 다주택자에도 해당되지 않는다.

청주 테크노 위더시티 홍보관은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계약체결 방문 사전예약제를 운영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하여 확인 가능하다.

한편, 홍보관은 충북 청주시 청원구 주중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