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라이튼, 모바일 태양광 자산 관리 서비스 '발전왕' 등록 용량 3GW 돌파
엔라이튼, 모바일 태양광 자산 관리 서비스 '발전왕' 등록 용량 3GW 돌파
  • 조성구 기자
  • 승인 2022.08.19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양광 설비 용량 3GW, 1만5천여 개 발전소 등록 '전국 태양광 설비 용량' 약 16% 규모
약 6개월 만에 설비 용량 1GW 추가 확보…국내 단일 서비스 기준 최고∙최대 용량 기록

[국토일보 조성구 기자] 에너지 IT 플랫폼 기업 엔라이튼(ENlighten, 대표 이영호) 자사의 모바일 태양광 자산 관리 서비스 앱 ‘발전왕’에 등록된 태양광 발전소 설비 용량이 3GW(3,000MW)를 돌파했다. 이는 국내 단일 서비스 기준 최대 용량이며, 현재 1만5,000여 개의 발전소가 등록돼 있다.

발전왕은 올해 1월 누적 설비 용량 2GW를 확보한 데 이어 약 6개월 만에 3GW를 돌파하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설비 용량 3GW는 전국 태양광 설비 용량의 약 16%에 해당하는 규모다. 가장 많이 등록된 발전소 설비용량은 100kW 이하로 사용자의 약 76%를 차지했다.

엔라이튼 발전왕은 모바일 앱으로 간편하게 태양광 발전소의 발전량과 예상 수익을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발전사업자 대상 필수 앱으로 자리매김했다.

여기에 △공인인증서 없이 실시간 REC 가격 확인 △전국 발전소들의 평균∙최고 발전 시간 비교 분석 △발전소 빅데이터 바탕으로 내 발전소 상태를 분석해 알려주는 주간 보고서 △태양광 발전소 서류를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내 발전소 서류함’ 기능 등을 무료로 제공하며 에너지 시장 내 혁신을 불러일으켰다.

더욱 자세한 발전왕 기능 확인과 회원가입 및 사용은 엔라이튼 공식 홈페이지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엔라이튼 이영호 대표는 “태양광 발전소 사업자의 필수 사용 앱으로 각광받는 발전왕이 등록 용량 3GW를 돌파하며 국내 1위 에너지 IT 플랫폼으로서의 독자적인 규모감을 지속 증명하고 있다”며 “이러한 고객 성원에 힘입어 엔라이튼은 앞으로도 태양광 발전소 관리에 필요한 여러 서비스를 발전왕 내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