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대학교, ‘찾아가는 입시 홍보’ 활동 본격화
승강기대학교, ‘찾아가는 입시 홍보’ 활동 본격화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8.1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승강기공학부 16명의 교수들 구성… 집중 홍보단 가동

전국 주요 고등학교 직접 방문, 대학 홍보 및 입시 설명 개최
전국 최고 수준 취업률․학생 복지․장학 혜택 등 적극 홍보

한국승강기대학교 본관 전경.
한국승강기대학교 본관 전경.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대학교(총장 이현석)가 주력 전공인 ‘승강기공학부’ 소속 교수들을 주축으로 ‘찾아가는 입시 홍보단’을 가동, 본격 2023학년도 입시 홍보에 나섰다.

이번 ‘찾아가는 입시 홍보단’은 오는 9월 13일부터 실시되는 수시 1차 전형을 앞두고 한국승강기대학교의 2023학년도 입시 요강 및 주요 교육 과정에 대한 일선 고등학교 진학 담당 교사와 재학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준비됐다.

특히 승강기 관련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특성화 대학인 점을 강조하고,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승강기 산업 분야와 전공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16명의 전공 교수들로만 홍보단을 구성해 활동하고 있다.

승강기대학교의 ‘찾아가는 입시 홍보단’은 1차 집중 활동을 통해 우선 지난 5년간 일정 수 이상 본교 입학 이력이 있는 전국 200여 고등학교를 선별해 방문하고 있다. 방문 시에는 해당 학교 진학 담당 교사를 비롯한 학교 관계자와의 면담을 통해 한국승강기대학교의 승강기 전문가 양성을 위한 독보적인 교육 인프라와 다양한 학생 복지 혜택, 높은 취업률 등을 설명하고 있으며, 필요 시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설명회도 개최하고 있다.

승강기대학교 이현석 총장은 “승강기대학은 높은 취업률과 희망 시 재학생 누구나 기숙사에서 생활할 수 있는 125% 수용률의 생활관 운영, 다양한 장학 혜택 등을 마련해 학생들이 오직 학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엘리베이터와 에스컬레이터를 비롯한 최첨단 실습 인프라를 갖추고 ‘수업이 곧 현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미래 지속가능한 산업으로 손꼽히는 승강기 분야 전문 인력 양성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국승강기대학교는 세계 유일의 승강기 특성화 정규대학으로, 지난 9년간 연 평균 84.6%의 전국 최고 수준의 취업률을 달성했다. 특히, 졸업생들은 승강기 분야 공기업, 대기업, 중견중소 기업 등에 고루 진출해 취업률 제고와 더불어 취업의 수준을 꾸준히 높여온 것으로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