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상반기 매출액 1천637억, 전년동기比 33.1% 증가… 사상 최대 ‘실적’ 달성
한미글로벌, 상반기 매출액 1천637억, 전년동기比 33.1% 증가… 사상 최대 ‘실적’ 달성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8.17 0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반도체․2차전지 생산시설 등 하이테크 부문 확대
사우디 주거 복합단지 PM 등 해외 시장서 ‘훨훨’
영국 원전건설․사우디 프로젝트 등 해외시장 확충 지속 노력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미글로벌 상반기 실적이 국내는 물론 해외 수주증가에 힘입어 사상 최대 실적을 올렸다.

한미글로벌(회장 김종훈)은 올해 상반기 매출액(연결 재무제표 기준) 1,637억을 달성, 전년동기 대비 33.1%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13억원을 기록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 대비 8.8%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상반기 별도기준으로는 매출액 856억원, 영업이익 6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38.8%, 40.2% 증가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자료제공=한미글로벌.(단위=억원)
자료제공=한미글로벌.(단위=억원)

상반기 매출 상승은 국내 하이테크 부문과 해외 법인의 수주 증가에 따른 것이다. 반도체와 2차 전지 국내 생산시설 프로젝트에 대한 PM 용역이 증가했으며, 해외 법인의 수주가 전년보다 약 41% 늘어나 상반기 실적 향상에 기여했다. 구체적으로는 세아제강지주 영국법인 세아윈드의 모노파일(Monopile) 생산공장과 사우디아라비아의 국영 부동산 개발업체인 로쉰(Roshn)이 발주한 약 3만 가구 규모의 주거 복합단지 조성사업 PM 용역 등이 있다.

한미글로벌은 상반기에 매출 상승 대비 영업이익 상승률이 다소 낮은 것은 리츠시장 진출을 위해 새로 설립한 자회사 설립 및 운영 비용이 약 15억원 가량 소요됐기 때문으로 하반기에는 해당 자회사의 매출 발생이 예상, 손실을 만회할 것으로 기대했다.

무엇보다도 한미글로벌은 하반기, 해외사업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 매출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이미 지난 7월에 사우디 법인을 통해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주거 복합단지 조성 프로젝트 PM용역을 수주한 바 있다. 수주금액은 약 440억원으로 발주처는 사우디아라비아의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가 이사회 의장으로 있는 디리야 게이트 개발청(Diriyah Gate Development Authority, DGDA)이다.

또한 한미글로벌은 지난해 사우디아라비아의 대규모 신도시 건설사업인 ‘네옴(Neom) 스마트시티’ 프로젝트의 특별 총괄프로그램관리(e-PMO)을 수주해 진행 중인데 앞으로도 네옴 시티 프로젝트에 지속 참여할 계획이다.

한미글로벌 관계자는 “반도체, 2차전지 건설시장에서 쌓아온 경험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하이테크 분야에서 더욱 영향력을 확대하겠다”며 “올해 초 인수한 영국의 PM 기업인 ‘워커 사임’을 통해 영국 원전 건설시장 및 ‘사우디 비전 2030 프로젝트’ 등에 지속 참여를 타진하는 등 국내외를 망라해 수익성 확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