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청약 불모지에서 ‘깜짝 성적’… ‘오션뷰’ 상징성․우수한 상품성 ‘인정’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청약 불모지에서 ‘깜짝 성적’… ‘오션뷰’ 상징성․우수한 상품성 ‘인정’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8.1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천시 내 최다 청약접수 건수 기대되는 성과… 10일(수) 2순위 청약 진행 중
1차 계약금 정액제·중도금 60% 무이자 혜택 제공… 분양권 전매 가능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조감도.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조감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DL이앤씨(디엘이앤씨)가 경남 사천시 동금동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이 청약 불모지로 꼽히는 삼천포 지역에서 기대 이상의 청약 성적을 기록하며 수요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지난 9일(화) 있었던 1순위 해당지역 및 기타지역 청약접수에서 568명이 몰렸다. 지난해 12월 사천시에 분양한 ‘사천 삼정그린코아 포레스트’와 ‘사천 엘크루 센텀포레’가 1순위에서 각각 311건, 281건을 기록한 것보다 높은 접수 건수를 기록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업계는 사천시 최초의 ‘e편한세상’이라는 브랜드 가치와 서부경남 권역 최고층인 49층의 남해바다 ‘오션뷰’ 단지라는 상징성, 우수한 상품성 등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의 이번 1순위 청약 결과는 침체된 분양시장 상황과 앞서 같은 지역에 분양했던 신규 단지들의 청약 접수 건수를 고려했을 때 비교적 좋은 결과로 보인다”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과 계약금 1차 정액제 등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만큼 오늘 진행되고 있는 2순위 청약결과를 포함하면 지역 내 최다 청약접수 건수를 기록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지하 4층~지상 49층, 4개 동, 전용면적 84~138㎡ 총 677가구로 구성된다. 10일(수) 2순위 청약이 진행 중이며, 당첨자 발표는 8월 19일(금)이다. 정당 계약은 8월 30일(화)~9월 1일(목) 3일간 진행된다.

단지는 1차 계약금 1,000만원 정액제와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비규제지역에 들어서 주택담보대출비율(LTV) 70%가 적용돼 규제지역 대비 자금 마련 부담이 비교적 적다. 분양권 전매 제한도 없어서 무제한 전매가 가능하다.

입지도 우수하다. 삼천포 도심을 가로지르는 남일로와 삼상로, 중앙로 등 주요 도로가 인접해 삼천포 일대는 물론, 사천시 전역으로 수월하게 이동할 수 있다. 홈플러스 삼천포점부터 이마트 사천점, 하나로마트 삼천포농협본점, 삼천포 중앙시장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도 가깝다.

미래가치도 높다. 사업지 인근에 사천제1산업단지(15㎞), 사천제2산업단지(15㎞), 종포산업단지(11㎞), 향촌2산업단지(2㎞) 등이 위치한 직주근접 입지로 출퇴근이 수월하다. 여기에 한국항공우주산업(KAI)를 비롯해 현재 조성 중인 경남 항공국가산업단지(사천지구) 등을 단지에서 차량으로 30분 내 이동할 수 있다. 특히 사천시가 항공우주산업의 중심 거점이 될 것으로 보이면서 이에 대한 기대감도 크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은 우수한 상품성도 기대할 수 있다. 우선 서부경남 권역 최고층인 49층 단지로 조성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 단지가 될 전망이다. 전 세대가 일조 및 채광에 최적화된 남향 위주로 배치돼 단지 바로 앞 남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일부 세대 제외). 특히 삼천포 지역이 한려해상 국립공원에 편입돼 수려한 바다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전용 84㎡A·B, 112㎡A타입의 경우 4베이(Bay), 전용 124㎡의 경우 5베이 판상형 구조가 적용돼 맞통풍이 가능하다. 전용 84~138㎡ 전 타입에는 현관 팬트리, 안방 드레스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이 조성된다. 또 세탁기와 건조기를 병렬 배치해 손빨래, 다림질까지 한 공간에서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원스톱 세탁존’이 마련돼 입주민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DL이앤씨만의 특화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인 ‘스마트 클린&케어 솔루션’도 적용된다.

커뮤니티 시설로는 스카이 라운지부터 스카이 게스트하우스, 실내스크린골프연습장, 피트니스, 실내놀이터/다함께 돌봄센터, 키즈스테이션까지 다채롭게 마련된다. 조경 공간으로는 동 진입부에서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로비계절정원’을 비롯해 지상 3층에 ‘어린이 물놀이터’ 등도 조성된다.

‘e편한세상 삼천포 오션프라임’ 주택전시관은 경상남도 사천시 용강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입주예정일은 오는 2026년 3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