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통해 친환경 가정보일러 지원보조금 신청가능
인터넷 통해 친환경 가정보일러 지원보조금 신청가능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2.08.09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이달 10일부터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보조금 신청 시스템 운영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환경부는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지원 보조금을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도록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보조금 신청 시스템(www.greenproduct.go.kr/boiler)’을 이달 10일부터 운영키로 했다.

그동안 보조금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신청자나 대리인이 관할 시·군·구청을 방문해 신청했으나, 앞으로는 컴퓨터나 휴대전화로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에 접속해 보조금을 신청할 수 있다.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시스템'은 보조금 신청서, 설치확인서 등 기존 방문 신청 시 작성해야 하는 5가지 이상의 서식을 신청 동의서 1개로 간소화했으며, 증빙서류 등도 시스템 상에서 제출할 수 있도록 했다.

신청인이 시스템 상에서 보조금 신청서를 지자체에 제출한 후 심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서류보완 요청이나 최종승인 결과도 신청인의 휴대전화로 통보된다.

환경부는 인터넷 신청이 익숙하지 않은 노약자 등 디지털 취약계층을 고려해 현행 운영 중인 방문 신청도 병행했다. 세부적인 인터넷 접수 일정은 지자체별 사업공고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친환경 가정용 보일러 보급 지원사업’은 환경표지인증을 받은 가정용 보일러를 설치 시 일반 가구는 10만원, 저소득층은 60만원까지 환경부와 지자체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23만대에서 올해 61만대로 확대 편성, 추진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