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비바, 2023 오퍼레이션 컨트롤 소프트웨어 출시
아비바, 2023 오퍼레이션 컨트롤 소프트웨어 출시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8.0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비바 오퍼레이션 컨트롤 활용 예시 모습

효율적인 업무 지원·사일로 현상 방지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아비바(AVEVA, 한국대표 오재진)가 첫 통합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및 중앙제어관리(HMI/SCADA) 소프트웨어 포트폴리오인 2023 오퍼레이션 컨트롤 소프트웨어(2023 AVEVA Operations Control) 제품군을 출시했다.

영구 소장형 및 구독형 구매가 모두 가능한 해당 신규 포트폴리오는 통합 기능을 통해 비즈니스에 가장 적합한 규모로 뛰어난 효율성과 직원 협업 능력을 향상시키는 유연한 구독 기반 솔루션인 아비바 오퍼레이션 컨트롤 도입을 지원한다.

산업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아비바 오퍼레이션 컨트롤은 공통 디지털 스레드를 통해 근로자들을 서로 연결해 준다.

다양한 숙련도의 근로자들이 성장하는데 필요한 데이터와 인사이트를 제공해 효율성, 민첩성, 안정성을 향상시킴으로써 부서 내 일상적인 업무를 간소화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온프레미스 환경의 풍부한 시각화 기술, 분석, 개발 도구들을 활용해 고객은 일관된 성과를 보장할 수 있고 근로자의 실수를 줄일 수 있으며 이들의 인사이트와 공정 내 편차에 대응하는 방식 또한 개선할 수 있다.

동시에 핵심 정보들을 더욱 빠르게 추출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내장된 유연성을 통해 데이터 및 사용자 확장이 가능하며 올바른 의사결정을 지원한다.

라세쉬 무디(Rashesh Mody) 아비바 오퍼레이션 사업부문 총괄 부사장은 “이제 디지털 기술은 산업 기업들의 핵심 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하지만 운영부서들은 아직 화합적이고 지속 가능하면서도 실제 상황에 맞는 결정을 내리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아비바 오퍼레이션 컨트롤은 모든 산업부문에서 근로자들이 엣지(edge)에서 기업 전반에 이르기까지 실시간으로 핵심 공정들에 대한 실시간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는 종합적인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을 활용해 이러한 정보 환경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고 말했다.

아비바의 폭넓은 포트폴리오는 고객이 원하는 결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돕는 아비바의 핵심 역량이다.

2023 오퍼레이션 컨트롤은 더욱 개선된 UI/UX, 웹 및 모바일 사용자를 위해 향상된 유연성과 연결성을 바탕으로 근로자들을 지원하는 기능에 중점을 뒀다.

이번에 공개된 2023 오퍼레이션 컨트롤 포트폴리오에는 아비바 시스템 플랫폼 2023(AVEVA System Platform 2023), 아비바 인터치 HMI 2023(AVEVA InTouch HMI 2023), 아비바 엣지 2023(AVEVA Edge 2023), 아비바 플랜트 SCADA 2023(AVEVA Plant SCADA 2023), 아비바 히스토리안 2023(AVEVA Historian 2023), 아비바 커뮤니케이션 드라이버 2023(AVEVA Communication Drivers 2023), 아비바 리포트 포 오퍼레이션 2023(AVEVA Reports for Operations 20230), 아비바 디벨롭먼트 스튜디오(AVEVA Development Studio), 아비바 팀워크(AVEVA Teamwork)이 포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