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2신도시에서 테라스 라이프 즐긴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8월 공급
동탄2신도시에서 테라스 라이프 즐긴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8월 공급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8.0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용성 높은 공공지원 민간임대 상품… 취득세 부담 없어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 조감도.

화성 동탄2신도시에서 테라스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가 8월 중 공급에 나설 예정이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경기 화성시 동탄면 일대 2,401만여㎡에 조성되는 수도권 남부권역 최대 규모의 신도시다. 주거·교육·문화·비즈니스 기능이 결합된 자족도시의 인프라가 체계적으로 개발됐으며 특히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에서도 동탄테크노밸리와 선납숲공원이 인접해 쾌적한 주거환경과 높은 미래가치를 갖추고 있다.

우선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서울 강남까지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쾌속 교통망을 자랑한다. 단지와 가까운 동탄역에서 SRT를 통해 강남 수서역까지 약 15분대, GTX-A노선(2024년 개통 예정)을 통해 삼성역까지 약 20분대에 접근할 수 있다.

오는 2027년까지 망포역과 연결되는 동탄트램1, 병점역과 연결되는 동탄트램2가 개통할 예정이고, 수인분당선 연장도 예정돼 있다. 게다가 경부고속도로, 용인서울고속도로, 수도권제2순환고속도로 등 도로망도 탄탄하다.

단지는 자녀가 있는 세대에 적합한 숲세권, 학세권 입지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유아숲놀이터, 선납지가 있는 선납숲공원과 빈장산 등 자연환경에 둘러싸고 있어 주거여건이 쾌적하다. 도보권에 다원초, 다원중, 한백고 등 교육시설이 밀집해 있어 만족도 높은 교육환경을 자랑한다.

롯데백화점, 롯데프리미엄아울렛, 이케아,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신도시 인프라를 가까이에서 이용할 수 있는 편리한 주거여건을 갖췄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최근 가장 뜨고 있는 테라스 공간의 니즈를 충족시킬만한 상품성을 갖춰 관심이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가드닝, 홈카페, 놀이방, 홈트레이닝 공간 등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하게 꾸밀 수 있는 테라스를 전 세대에 조성했다.

세대 내부에는 팬트리, 드레스룸 등 활용도 높은 여유공간을 설계했으며, 특히 최상층은 복층 구조로 설계된다. 단지 내에는 골프연습장, 맘스라운지, 키즈존, 여성공동작업실 등이 마련될 예정이다.

관계자는 "단지가 들어서는 동탄2신도시는 서울과 가깝고 다양한 교통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공급될 때마다 높은 경쟁률을 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며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입지적 장점을 두루 갖추고 있는 데다 전 세대 테라스 설계에 미래가치까지 높아 관심도가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실용성 높은 공공지원 민간임대 상품으로 최초 입주 시 취득세를 부담하지 않으며, 10년간 보유세를 부담하지 않아도 된다. 임대료 상승률 5% 이내 제한은 물론 주택도시보증공사(HUG)의 임대 보증금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정성도 높다.

동탄역 플라쎄 더 테라스는 경기도 화성시 동탄2신도시 B4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94~117㎡, 총 166세대로 구성된다. 시공은 풍산건설이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