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성황리 분양 중… 원도심 우수한 인프라 갖춰 ‘인기’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성황리 분양 중… 원도심 우수한 인프라 갖춰 ‘인기’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8.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8개동 전용 59~84㎡ 총 951세대 규모… 이중 168세대 일반분양

창원시 원도심 내 노른자위 입지… 병원․쇼핑몰 등 생활편의시설 다 갖춰
현대건설 특화설계․상품성 ‘자랑’… 성산구 내 유일한 비규제 아파트 ‘주목’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투시도.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최근 원도심 내 분양하는 단지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전국 곳곳에서 미분양 단지들이 속출하며 분양시장이 불안정해지자 안정적 수요를 확보한 도심권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것이다.

원도심은 학교, 도로망, 대중교통, 편의시설 등의 기반시설이 잘 갖춰져 수요자들이 거주하는데 편리한 주거지로 꼽힌다.

무엇보다도 지방자치단체들이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원도심 도시재생사업에 적극 나서면서 정주 환경이 개선되고, 개발호재가 많아진 것도 몸값을 높이고 있는 이유다.

업계는 최근 원도심 재개발, 재건축 사업 추진이 탄력을 받고, 지자체들의 도심재생사업까지 맞물리면서 원도심 아파트들이 강세를 보이는 것이라고 분석한다.

이에따라 원도심 내 선보이는 분양 단지에 수요가 몰리고 있다. 올해 4월 경남 창원시 성산구 내동에서 분양한 ‘힐스테이트 창원 더퍼스트’는 원도심에 위치한 1,779세대 규모의 대단지 아파트로 일반분양 청약결과 1,116세대(일반 분양) 모집에 2만1,550명이 청약해 평균 19.3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면 큰 인기를 끌었다.

업계 관계자는 “대규모 정비사업을 통해 구도심 속 신흥 주거타운으로 변모하는 곳은 원래 살던 곳을 떠나지 않으려는 수요층과 미래가치를 보고 새롭게 이주하려는 수요층이 혼합돼 시장을 탄탄하게 뒷받침한다”며 “여기에 새 아파트 선호 현상과 맞물려 원도심 내 분양 단지들은 수요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러한 분위기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전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이 경상남도 창원시 성산구 대원동 일원에서 분양 중인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에도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33층, 8개 동, 전용면적 59~84㎡ 총 951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그중 168세대를 일반 분양한다.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차별화된 생활과 남다른 가치를 누릴 수 있는 창원시 원도심 내 노른자위 입지를 갖췄다. 단지는 중심 생활권에 속하는 입지로 홈플러스, 뉴코아아울렛, CGV, 시티세븐몰, 스타필드 창원(2025년 개장 예정) 등의 쇼핑시설이 가깝다. 또한 인근에 위치한 창원스포츠파크, 창원파티마병원 등의 시설도 편리하게 이용 가능하다.

주변 교육 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단지 도보권에 대원초가 위치해 있고, 반경 1km 내에 중·고교, 대학교 등이 있다. 총면적 약 25.3㎢의 창원국가산업단지도 가까워 직주근접 여건을 갖춘 단지로도 주목받고 있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KTX 창원중앙역과 창원역, 창원종합버스터미널 등의 교통 시설이 가까워 대구, 대전을 비롯한 국내 주요도시 이동이 편리하다. 창원·창이·원이대로 등의 대로도 단지와 인접해 차량을 이용하면 지역 내 빠른 이동이 가능하고 부산, 김해 등의 지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완암IC 진출입도 수월하다.

현대건설이 시공에 나서는 아파트인 만큼 다양한 특화설계와 상품성도 돋보인다. 전 세대 남측향 위주 배치로 채광이 우수하며 통풍이 잘되는 4Bay 판상형 구조(전 세대)를 택했다. 또 드레스룸, 알파룸 등 넉넉한 수납공간 설계로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입주민의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높은 삶의 질을 위한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했다. 단지에는 입주민의 건강을 위해 피트니스, 골프연습장, GX룸 등의 스포츠 시설과 입주민 자녀들을 위한 상상도서관, 독서실, H아이숲(실내어린이놀이터) 그 외 사우나, 클럽하우스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적용될 예정이다.

특히 성산구 내 유일한 비규제 아파트로 주목 받았다. 단지는 2021년 7월 1일에 의창구에서 성산구로 행정구역이 변경됐으나 관리처분인가 시점 행정구역인 의창구로 분류된다. 따라서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성산구 내 유일한 비규제 단지로 주택의 소유와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며 전매 제한도 없어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힐스테이트 마크로엔은 창원시 성산구 대원동 중심에 위치해 다양한 생활 인프라 시설이 인접한데다 대형공원, 복합 쇼핑몰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예고돼 있어 입주 후가 더 기대되는 단지”라며 “신주거타운에 들어서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아파트이며 비규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있다”고 말했다.

한편, ‘힐스테이트 마크로엔’ 청약일정은 오는 8월 8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9일(화) 1순위, 10일(수) 2순위 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8월 17일(수) 발표되며, 정당계약은 29일(월)부터 31일(수)까지 3일 동안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