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다양한 청약·계약 이벤트 ‘눈길’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다양한 청약·계약 이벤트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8.02 16: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 1순위 당해·기타지역, 3일 2순위 청약… 9일 당첨자 발표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조감도.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조감도.

대구 서구 비산동에서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아파트가 청약 및 계약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피스텔에서 뜨거운 청약 열기를 보였던 만큼, 이번 아파트에도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 및 청약 등이 예상되면서 열기에 보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한 것.

실제로 지난 7월 22일 오픈한 견본주택은 많은 수의 방문객이 다녀갔으며, 이들 사이 상품, 입지 등에 대한 호평이 자자한 것으로 알려졌다.

북구에서 왔다고 밝힌 한 방문객은 "무엇보다 힐스테이트 브랜드 단지답게 평면 설계부터 다양한 시스템, 조경까지 상품성이 좋아 마음에 들고, 합리적인 분양가에 공급돼 청약에도 도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다른 방문객은 "서대구역이 최근 개통하면서 서구 지역이 앞으로 대구의 새 중심이 될 거라고 생각한다"라며 "미래가치를 고려해 봐도, 입지, 상품을 봐도 충분히 매력적이다"라고 말했다.

이러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한 이벤트는 아파트 청약자 및 계약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주유권, TV, 공기청정기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특히 TV, 공기청정기 등의 경품 증정 이벤트는 힐스테이트 브랜드 새 아파트 입주에 발맞춰 필수 가전을 새로 마련할 수 있는 기회인 만큼, 아파트 계약에 더욱 뜨거운 성원이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벤트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의 분양 관계자는 "서대구의 첫 번째 힐스테이트, 서구의 랜드마크 단지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성원을 보내 주시는 수요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해드리고자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라고 전했다.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 아파트 청약 일정은 8월 1일 특별공급이 진행됐으며, 2일 1순위 당해·기타지역, 3일 2순위 청약접수를 받고 9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정당계약은 8월 22일부터 24일까지 진행한다.

이 단지는 계약금 1,000만원, 2차 계약금 대출이자 지원, 중도금 60% 무이자 등의 금융혜택이 제공되며 분양가가 HUG(주택도시보증공사) 고분양가 심사가보다 더 낮은 합리적인 수준에 책정돼 높은 인기가 예상된다.

또한 대구 서구가 비규제지역인 만큼 만 19세 이상에 면적별 예치금을 충족한 청약통장만 있으면 세대주, 세대원 누구나 1순위 청약자격을 얻을 수 있고, 주택 유무와 기존 당첨 사실 여부 등 관계없이 청약이 가능하다. 당첨자 발표일로부터 3년 이후 전매가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은 힐스테이트 브랜드 프리미엄을 적용한 명품 주거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평면은 전 세대를 전용 84㎡ 이상으로 구성했고, 특히 최근 수요가 많아지고 있는 중대형 평면으로 전용 102㎡를 배치한 점이 눈길을 끈다.

아파트는 가장 선호도가 높은 4베이 판상형 위주로 배치돼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며, 현관창고, 드레스룸, 알파룸, 팬트리, 다용도실, 욕실 수납장 등 수간공간도 넉넉하게 마련돼 있다.

특히 전용 102㎡는 방이 4개로 안방, 자녀방, 드레스룸과는 별도로 서재까지 갖출 수 있어 공간활용도가 높다. 여기에 다양한 평면옵션과 에어샤워시스템, 3연동 슬라이딩 현관중문, 우물천장 리니어 조명, 시스템 에어컨 등 유상옵션을 선택 적용할 수도 있다. 내부 마감재는 유상옵션을 통해 광폭텍스쳐마루, 세라믹타일 등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서구에서 두 번째로 높은 최고 39층으로 설계돼 서대구 권역의 스카이라인을 바꿀 랜드마크 단지로 주목받고 있으며, 상업지역이 아닌 준주거지역에 지어지는 초고층 주거복합단지로서 건폐율 및 용적률이 낮아 단지 환경이 쾌적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힐스테이트 서대구역 센트럴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9층, 아파트 5개동 전용면적 84~102㎡ 762세대와 주거형 오피스텔 1개동 전용면적 84㎡ 75실 규모로 조성된다. 오피스텔은 △84㎡OA 50실 △84㎡OB 25실로 구성된다.

견본주택은 대구시 달서구 이곡동에 있다. 실물 견본주택과 동시에 운영 중인 사이버 견본주택에서는 단지 주변 입지를 살펴볼 수 있는 어라운드 뷰를 비롯해 특장점, 청약조건, 유니트별 VR영상 등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