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기술세상
[제7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기술세상
  • 김미현 기자
  • 승인 2012.07.19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식경제부장관 표창] (주)기술세상 정문용 대표이사

친환경 에너지 신기술 ‘녹색성장 선도’

‘인간과 환경’ 최우선 모든 제품 100% 친환경 공급

인간과 환경을 경영에 최우선을 두고 있는 (주)기술세상(대표이사 정문용)이 ‘2012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에서 에너지절약 부문 지식경제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업체는 친환경 에너지 신기술 업체로 동종업계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는 R&D 집중도가 높고 우수한 기술 잠재력을 보유한 기업이기 때문이다.

기술세상은 특히 에너지이용합리화, 저소비형 사회를 구축하는데 앞장서고 있는 중소기업이기도 하다.

무엇보다 기술세상은 현재 저탄소 녹색성장 사업을 선도하며 신재생에너지 풍력발전, LED조명 등 기술개발으로 사업 영역을 다각화하며 성장가도를 달리고 있다.

기술세상이 생산하고 있는 주력 제품은 친환경 에너지 신기술이 적용된 단열재 천연 페인트, 에너지절감 보일러, 에너지절감 불연시스템 등이다.

우선 단열재 천연페인트는 도시고온화 방지 차 열성도료, 열 손실, 에너지 절감을 위한 고효율 단열성 도료로 다기능 고성능의 친환경 특수페인트로 인기가 높다.

에너지절감 불연시스템은 불연처리시 반영구적이며 목재의 굴곡이나 변형이 없고 내구성의 강도 역시 높아지는 특성을 갖고 있다. 이 제품은 한건설기술연구원의 콘칼로리메타 KSF5660-1, 가스유해성 KFF-2271 성능검사를 통과했다.

에너지절감 보일러는 전력을 사용해 물의 자기 반응에 의한 열 발생시스템으로 대량의 열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생산하고 기존의 다른 에너지 발생 장치에 비해 획기적인 에너지 절감과 비용 우위를 점하고 있다.

특히 열 발생시스템은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아 탄소를 배출하지 않고 단시간에 높은 열을 발생해 낼 수 있다. 취급과 설치가 쉽고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호평을 받고 있다.

여기에 자기발생 윈리로 최대의 열효율을 발생시키고 열 보조율을 높이는 기능을 갖고 있다. 이 제품은 기존에너지 장치 대비 최대 400%의 에너지 절감효과를 내는 장점을 갖고 있어 저탄소 친환경적 에너지 절감 제품으로 손색이 없다.

기술세상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해외 진출을 적극 타진하고 있으며 현재 미국, 일본, 중국 등에 해외사업본부를 두고 있다.

정문용 대표는 “회사의 가치를 인간과 지구의 환경에 맞추고 있다”면서 “이에 따라 회사가 생산하는 모든 제품을 100% 친환경으로 만들어 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인간과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해 대한민국 기술력을 보여주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