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션뷰 극대화한 특화설계까지…‘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 고객 발길 닿기 좋은 판매시설로 눈길
오션뷰 극대화한 특화설계까지…‘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 고객 발길 닿기 좋은 판매시설로 눈길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8.03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 투시도(제공: 현대건설).

수변 조망권 갖춘 판매시설 인기 속 오션뷰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 분양·임대중

바다전망 극대화한 테라스 설계에 여유로운 주차공간 적용돼 수요자 만족도 기대

바다조망을 갖춘 판매시설이 수익형부동산 시장에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바닷가 인근에 자리할 경우 관광 및 휴양객 등의 유동인구를 사로잡기 유리함에 따라 활성화가 쉽고,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탁 트인 조망권이 더해지면 개방감이 뛰어난 만큼 방문객들이 오랜 시간 머물며 더 많은 소비를 일으킬 수 있다는 점에서 운영 수익 향상에도 도움이 된다.

바다조망을 잘 살린 특화설계까지 더해진다면 가치는 급상승한다. 해안가 인근에 위치하더라도 바다는 보이지 않는 판매시설도 많은 만큼 희소성과 특수성이 더해지며 인근 상권보다 우월한 경쟁력을 확보함에 따라서다.

이에 따라 업계에서는 수익형 부동산 투자를 고려 중이라면, 바다조망을 확보하고, 이를 극대화한 설계를 갖춘 판매시설을 선택하는 것이 투자안정성을 높이는 지름길이라고 조언하고 있다.

대표적인 곳으로는 최근 부산 서구에서 분양 및 임대를 진행 중인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를 꼽을 수 있다.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는 부산 서구 송도해변로 일대에 위치하며, 지상 1~3층, 연면적 총 32,940.62㎡에 총 217개 호실로 구성된다.

송도해수욕장을 바라보는 오션프런트 판매시설이라는 입지적 강점에 랜드마크로 발전 가능성일 높일 특화설계까지 적용돼 눈길을 끌고 있다.

실제로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는 오션뷰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테라스 특화설계를 도입해 인근 수요자는 물론 관광 및 휴양객들을 불러모으기 좋다.

외식, 문화, 교육 등 어떤 용도로 활용해도 어울릴 수 있는 하이브리드 판매시설로 만들기 위해 3개 층의 복합 MD구성을 적용한 만큼 다양한 목적의 이용객을 확보할 수 있고. 계약자 및 임차인 입장에서도 업종 선택의 폭도 넓다.

이용객들의 편의를 높여줄 총 276대의 넉넉한 주차대수를 확보해 주차난에 대한 걱정도 없어 설계면에서는 단연 최고라는 평가다.

이에 더해 서부산의 초고층 랜드마크 아파트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의 단지 내 판매시설이라는 점부터 주목할만하다.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는 최고 69층에 달하는 초고층 아파트로 서부산의 스카이라인을 새롭게 만들며 주목받은 바 있으며, 지난 5월 입주가 시작되며 서부산권의 대표 아파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일대 대장주 아파트의 단지 내 판매시설이라는 점은 안정적인 운영을 가늠케 함과 동시에 상권 활성화 및 관광명소로의 역할까지 기대하게 한다.

힐스테이트 송도 이진 베이시티는 총 1,368세대의 대단지로 구성돼 고정 수요만으로도 상가 활성화에 유리하다.

이미 입주가 시작된 단지인 만큼 상가 역시 분양 직후 바로 입주 및 운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빠른 수익 창출도 가능하다.

일반적으로 선분양 상가를 공급받게 되면, 준공이 되기까지 적어도 1~2년, 상권이 형성되기까지 길게는 수년이 소요될 수 있어 투자 후 수익을 내기까지 긴 시간이 소요되는 것과는 대조적이다.

단지 내에 5성급 윈덤 그랜드호텔도 함께 조성돼 내부 수요가 매우 풍부하며, 단지 내부 수요 외에도 주변으로 신흥주거타운이 형성된다는 점에서 송도의 신흥주거타운 형성을 통한 수요 확대도 기대된다.

송도초, 부산관광고, 송도중 등 학교시설도 풍부하고, 고신대병원과 송도와 영도 일대 농수산 및 산업시설 등과 가까워 관련 수요도 배후수요로 확보할 수 있다.

입지도 매우 뛰어나다. 바다와 바로 맞닿은 만큼 탁 트인 조망권을 자랑한다. 부산을 대표하는 상권이 해운대, 광안리 등 바다 조망을 확보한 곳이라는 점에서 송도 해변을 바라보는 오션프론트 판매시설이라는 점도 향후 상권의 발전 가능성을 보여준다. 오션프론트 판매시설의 경우 입지적 희소성과 관광지로서의 메리트가 더해져 분양하는 단지마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다.

주변으로 송도해수욕장, 해상케이블카, 송림공원, 안남공원, 천마산 등 관광자원도 풍부해 주변 수요뿐만 아니라 관광객 수요까지 사로잡는 전국구 명소로의 발전 가능성도 높다.

교통환경도 좋다. 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남항대교를 통해 부산항대교, 광안대교까지 이어지는 만큼 부산역, 부산항, 해운대, 벡스코 등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서쪽 방면으로는 천마산터널을 통해 서부산권 및 김해시까지 접근도 용이하고, 송도선트램도 예정되어 있어 앞으로 서부산의 문화, 관광, 교통의 중심이 되는 품격있는 랜드마크 판매시설로 거듭날 전망이다.

‘송도 이진 베이시티 스퀘어’의 시공은 현대건설이 맡았고, 신한자산신탁 시행, ㈜아이제이동수 위탁으로 진행된다. 분양 및 임대사무실은 현장에 마련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