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은탑산업개발(주)
[제7회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 은탑산업개발(주)
  • 장정흡 기자
  • 승인 2012.07.19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토해양부 장관 표창] 은탑산업개발(주) 임상황 대표이사

건축·토목 종합적 안전시스템 구축

안전관리 품질인증 우수기업 건설품질 향상 기여

은탑산업개발(주)(대표이사 임상황)가 ‘2012 대한민국 건설환경기술상’에서 건설안전부문 국토해양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은탑산업개발은 건축, 토목 분야에 종합적인 시스템을 구축하고 철저한 품질관리 및 안전관리 생활화로 무결점, 무재해 달성을 위한 세부계획을 수립해 준수하는 건설관리 선도기업이다.

안전관리 ISO9001:2000획득, KSA9001:2001획득 등 품질기술력에서도 인증받고 국내 건설현장 무재해를 통한 건설업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는 모범업체다.

다양한 안전보건 시스템을 확립해 건설현장에서 운용함으로써 업계의 신뢰를 쌓아왔다. 우선 책임 담당제를 도입해 각 현장 소장이 현장을 지도, 감찰하게 하고 안전 시공의 주도적인 역할을 맡기고 있다.

이와 함께 안전관리자 실무능력 배양교육을 3개월에 한 번씩 실시하고, 지역별로 구성된 안전 관리자 협의회도 분기별 1회 개최하고 있다.

아울러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을 ‘안전 점검의 날’로 정해 철저한 현장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또한 ▲보호구 미착용자 출입금지 및 작업종료시까지 보호구 착용 관리 강화 ▲2중 방염 안전망 설치로 낙하물 방호 및 벽체와 밀착 시공으로 안전성 확보 ▲작업용 전선 및 가설분전함의 사전안전점검 강화 등 다양한 안전예방시스템을 가동하고 있다.

특히 인천국제공항 현장 100만시간 무사고 달성을 통해 현장소장이 대통령상을 수상한바 있으며, 대우, 대림, 삼성에버랜드, 한화, 롯데, 현대 등 국내 대부분 1군 건설사의 주요한 협력사로서 이들이 수행하는 관급 및 민간 공사현장 수행능력을 높이 평가 받아 무재해에 대한 공로패를 받은 바 있다.

은탑산업개발은 시행 및 시공뿐 아니라 부동산개발사업 및 리모델링 임대사업 등 다각적인 영역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중소기업진흥공단으로부터 우수기업 공로표창을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