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품격 민간 임대아파트 ‘구미 하이테크밸리 대광로제비앙 2740 메가시티’, 7월 중 오픈 예정
고품격 민간 임대아파트 ‘구미 하이테크밸리 대광로제비앙 2740 메가시티’, 7월 중 오픈 예정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7.05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요자 선호도 높은 84㎡․59㎡ 구성… 총 2천740세대 대단지 ‘눈길’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등 특화 설계… 세부담 없이 고품격 아파트 누려

‘구미 하이테크밸리 대광로제비앙 2740 메가시티’ 투시도.
‘구미 하이테크밸리 대광로제비앙 2740 메가시티’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금리 인상과 더불어 전세난이 심화되면서 안정적인 거주가 가능한 임대아파트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임대아파트는 임대료가 시세 보다 저렴해 비용 부담이 적어 최대 10년간 주거안정을 실현할 수 있다.

특히 민간 건설사가 공급하는 임대아파트는 최신 평면과 특화설계, 커뮤니티 시설, 내부 마감재를 적용한다. 일반 분양 브랜드 아파트 수준의 프리미엄 주거 여건을 조성하고, 신축 아파트 프리미엄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이러한 가운데 구미에서 구미 최대 2,740세대 대단지 브랜드 고품격 민간임대 ‘구미 하이테크밸리 대광로제비앙 2740 메가시티’가 7월 중 오픈 예정에 있어 주목받고 있다.

대광건영이 공급하는 ‘구미 하이테크밸리 대광로제비앙 2740 메가시티’은 선호도 높은 84㎡, 59㎡ 타입으로 총 2,740세대로 구성된다.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 프리미엄을 합리적으로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민간임대아파트다.

매머드급 대단지 브랜드 아파트에 걸맞은 다채로운 커뮤니티 시설도 조성된다. 수영장, 골프연습장, 스크린골프장과 배드민턴, 농구 등을 즐길 수 있는 다목적체육관을 비롯해 휘트니스센터와 GX룸이 마련되며, 쿠킹클래스나 전시, 모임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공유주방, 대형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도 들어선다.

조경률이 40%에 달하는 만큼 수목원 못지 않은 울창한 숲길과 공원이 조성돼 단지 안에서 산책을 즐길 수 있고, 동간거리가 넓어 사생활보호는 물론 바람길 확보에 유리해 탁 트인 개방감을 경험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저수지와 문수산이 자리해 우수한 조망을 자랑하며, 산동참생태숲(산림문화생태근린공원)도 차량 10분 내외면 이동할 수 있어 그린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다.

단지 바로 앞에는 초등학교와 중학교가 예정돼 있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공원 및 중심상업지구(예정)도 인접해 생활편의 인프라가 탄탄하다. 인근에 자리한 확장단지에는 농협하나로마트(예정), 골프존카운티 구미·선산이 위치해 있다. 여기에 LG BCM(예정), 통합신공항(예정) 등이 완료되면 직주근접 프리미엄은 물론 고용창출 효과에 따른 인프라 확충으로 미래가치는 더욱 밝다.

교통망도 탄탄하다. 구미IC, 남구미IC 및 25번 국도, 33번국도를 비롯해 구미산단2공구 및 구포-생곡국도(예정)가 가까이 있어 시내외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구미 하이테크밸리 산단을 잇는 하이테크밸리 진입로 조성이 예정돼 있으며, 통합신공항과의 접근성 제고를 위해 구미~군위 고속도로(24.9km, 1조5,468억원) 건설계획도 반영됐다.

‘구미 하이테크밸리 대광로제비앙 2740 메가시티’ 관계자는 “민간 임대아파트인 만큼 취득세, 종부세, 재산세 등의 세금 부담 없이 고급 커뮤니티 시설을 갖춘 고품격 신축 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다”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당첨 이후 전매 제한도 없으며 청약 통장도 필요 없이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어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고 전했다.

한편 ‘구미 하이테크밸리 대광로제비앙 2740 메가시티’은 7월 오픈과 함께 단지 내 상가도 동시 분양한다. 오픈일까지 관심 고객등록 이벤트 및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벤트 등을 통해 기프티콘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오픈 3일간은 C사 명품백 등 경품 추첨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