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판행진 이어가는 동탄에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눈길
완판행진 이어가는 동탄에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7.04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엔지니어링, 동탄테크노밸리에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주거복합단지 분양

라이브 오피스·주거형 오피스텔·상업시설로 구성… 숲세권 입지에 인프라도 우수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투시도.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 투시도.

연일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동탄2신도시에 수요자들의 발길이 다시 한번 이어질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이 동탄2신도시 동탄테크노밸리에 오피스, 주거형 오피스텔, 상업시설로 구성되는 주거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분양을 밝혔기 때문이다.

동탄2신도시는 경기 남부권을 대표하는 신도시로, 우수한 주거인프라와 편리한 교통환경을 갖춰 꾸준한 선호도를 이어가고 있는 곳이다. 특히 판교테크노밸리의 약 3.4배, 광교테크노밸리의 약 5.7배인 약 46만평 규모의 산업클러스터로 조성되는 동탄테크노밸리의 조성으로 인해 첨단산업과 비즈니스가 결합된 자족도시로 가치를 더욱 높이고 있기도 하다.

이뿐만 아니다. 동탄2신도시는 다양한 개발호재가 추가로 진행되고 있어 여전히 미래가치가 풍부한 곳으로 여겨지며 관심을 더욱 높여가고 있다.

대표적으로 동탄테크노밸리는 이미 입주가 완료된 한미약품 연구센터를 시작으로 향후 첨단도시형 공장, 연구시설, 벤처시설, 첨단산업 등이 순차적으로 들어설 예정이며, 지난해 연말에는 마지막 주거타운인 신주거문화타운의 개발 및 분양 사업도 본격화 됐다. 또 GTX, 트램 등 광역교통망의 추가 개발도 계속되면서 교통여건 역시 더욱 좋아지고 있다.

이에 동탄2신도시 부동산시장은 그 어느 곳 보다도 뜨거운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분양시장의 인기가 상당하다. 일례로 지난해 분양한 '동탄역 디에트르 퍼스티지'는 1순위 청약에 24만명이 넘는 청약자가 몰리면서 평균경쟁률 809대 1이라는, 전국 분양 아파트 중 역대 최고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같은 해 동탄테크노밸리에 공급된 주거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는 평균 56대 1의 경쟁률로 주거형 오피스텔의 청약을 마감하고, 오피스, 상업시설 등도 모두 빠르게 완판되며 동탄2신도시에 대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실감케 했다.

한 업계관계자는 "동탄2신도시는 완성 단계에 이른 주거 인프라와 함께 동탄테크노밸리, GTX 등 수도권이 주목하는 대형 개발호재가 계속되고 있어 꾸준하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며 "이에 동탄2신도시로의 입성 기회를 원하는 수요도 풍부해 이번에 새롭게 분양을 알린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에도 높은 관심이 전망된다"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이번에 공급되는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지난해 성황리에 완판된 복합단지인 힐스테이트 동탄역 멀티플라이어의 후속 단지로 현대엔지니어링이 힐스테이트 브랜드를 달고 동탄2신도시에 연이어 공급하는 복합단지라는 점에서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 지원35블록에 지하 2층~지상 24층 규모로 조성된다. 상품별로는 업무시설은 업무와 휴식을 동시에 누리는 신개념 라이브오피스로 꾸며져 403실이 들어선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총 128실 규모로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위주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 밖에 상업시설은 27실이 조성된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도 지식기반산업과 첨단 인프라가 밀집된 동탄테크노밸리에 조성돼 쾌적한 주거환경과 탄탄한 배후수요를 갖췄다.

먼저 교통환경이 편리하다. 약 2KM 거리에 SRT동탄역이 자리하고 있고, 바로 앞에는 강남, 잠실, 서울역을 오가는 광역버스가 정차하는 버스정류장이 위치해 광역교통망이 우수하다. 특히 SRT동탄역은 향후 GTX-A노선(2024년 목표), 동탄 트램(2027년 예정), 분당선 연장(계획) 등이 개통될 예정이어서 교통편의성은 더욱 우수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또 바로 옆에는 약 7만2000평 규모의 선납숲공원이 위치해 있고, 반석산 근린공원, 동탄여울공원 등도 인근에 자리해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췄다는 평가다. 이 밖에도 늘봄초, 다원중 등이 도보권에 위치한 우수한 교육환경을 자랑하며, 인근에는 하나로마트, 이마트동탄점, 롯데아울렛, 이케아, 롯데백화점 등 문화 및 편의시설도 자리하고 있다.

풍부한 배후수요도 돋보인다. 동탄테크노밸리 수요와 함께 주변에는 삼성전자 나노시티 화성캠퍼스와 기흥캠퍼스가 있어 이들 수요의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또한 동탄테크노밸리 내 다양한 기업들이 순차적으로 입주를 완료하면 배후수요는 더욱 풍부해질 것으로 보인다.

분양관계자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동탄2신도시 내에서 희소가치가 높은 상품이라는 점과 특히 인기가 높은 중심 입지에 조성된다는 점에서 대기수요가 풍부해 연일 관심이 뜨겁게 이어지고 있다"라며 "또 상업시설의 경우는 단지 전체의 약 5% 미만의 비율로 구성됨에 따라 희소가치가 높고 고객 확보에도 더욱 유리할 것으로 전망돼 벌써부터 관심이 상당한 편"이라고 말했다.

힐스테이트 동탄 르센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영천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