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실 미만 오피스텔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 7월 분양
100실 미만 오피스텔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 7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7.04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 63실·라이브 오피스 7실·근린생활시설 등 구성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 조감도.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 조감도.

7월 서울 강동구에서 오피스텔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이 단지는 서울특별시 강동구 길동 456번지 외 1필지에 들어서며 지하 3층~지상 20층, 전용 28~84㎡의 오피스텔 63실과 라이브 오피스 7실, 근린생활시설 등이 함께 조성된다.

100실 미만의 오피스텔로서 계약금 납부 즉시 분양권 전매가 가능하고 아파트 대비 청약, 대출 등 규제도 상대적으로 적어 청약 가점이 낮은 젊은 층과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신혼부부, 투자자까지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 신흥 주거중심으로 다시 태어나는 강동구… 1~2인 가구 수요 품은 오피스텔

단지가 들어서는 서울 강동구는 천호·성내 재정비촉진지구(예정), 천호뉴타운(예정) 등 개발호재와 서울 분양시장 최대어로 손꼽히는 둔촌주공 재건축이 추진되고 있어 주거환경이 빠르게 개선될 전망이다.

이러한 기대감으로 청약 시장에서는 세 자릿수 경쟁률이 나오는 가운데, 올해 강동구에서 일반분양 예정인 새 아파트 물량은 2015년 이후 7년 만에 가장 적은 수준으로 청약 당첨이 어려운 아파트를 대신해 오피스텔로 눈을 돌리는 수요자들도 많아지고 있다.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비교해 상대적으로 규제가 적고 향후 주택수에서 제외될 가능성도 제기되고 있어 실수요자와 투자자들 사이 아파트 대안처로 각광받고 있다.

특히 강동구는 1~2인 가구 비율이 전체의 약 60%를 차지하고 있어 오피스텔 수요가 풍부한 곳이다. 행정안전부의 세대원수별 세대수 자료에 따르면 2022년 4월 기준 강동구 전체 가구수(20만 2,158가구) 중 1인 가구가 7만 5,405가구로 가장 많았고 2인 가구가 4만 6,885가구로 뒤를 이었다. 이에 탁월한 입지와 완성도 높은 상품성을 동시에 갖춘 오피스텔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가 소형 가구 수요를 품을 예정이다.

■ 5호선 강동역, 길동역 더블역세권, 풍부한 생활 인프라에 직주근접까지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강동구 내에서도 교통, 생활 등을 모두 갖춘 원스톱 인프라 입지에 위치한다. 우선 지하철 5호선 강동역과 길동역 사이에 위치해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으며 단지 약 200m 내에 6개의 버스정류장이 있어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천호대로를 통해 올림픽대로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를 수월하게 이용할 수 있는 만큼 서울을 비롯해 수도권 전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여기에 길동자연생태공원, 일자산허브천문공원, 광나루한강공원 등 풍부한 녹지와 현대백화점, 이마트, 롯데시네마, 강동성심병원 등 생활편의시설이 잘 갖춰져 있다. 또한 고덕복합단지, 강동첨단업무단지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도 가능하다.

■ 프라이빗 스페이스, 컨시어지 서비스 등 하이엔드를 담다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는 독창적이고 트렌디한 특화설계로 입주민들의 일상을 특별하게 변화시킬 계획이다. 2면 개방형 거실 설계로 개방감을 높이고 펜트리, 드레스룸, 분리형 침실 등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하는 등 오피스텔에서는 희소성 높은 공간설계를 적용했다.

주거대체형 타입인 전용 57㎡의 경우 2개 룸이 확보되며, 'ㄷ'자 주방, 분리형 세탁실 등이 적용되고 광폭 드레스룸에 펜트리까지 제공돼 아파트 못지않은 공간설계가 돋보인다. 이에 1~2인 가구뿐 아니라 신혼부부, 어린 자녀가 있는 가족 단위가 거주하기에도 좋다.

최고층 펜트하우스에서는 듀플렉스 설계를 만나볼 수 있으며 보다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적용해 고품격 라이프 스타일을 향유할 수 있다. 도심의 풍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 도심에서는 만끽하기 어려운 탁 트인 듯한 개방감도 느낄 수 있다. 건물 외관 역시 심미성에 내구성을 더한 설계, 감각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입주민들은 이곳에 산다는 것 자체가 자부심이 될 전망이다.

무엇보다 강남 하이엔드 오피스텔에 적용되는 컨시어지 서비스가 강동 디유니크 투웨니퍼스트에 적용돼 눈길을 끈다. 전문 업체인 SL플랫폼(구 쏘시오리빙)이 운영하는 비서 서비스를 비롯해 조식 서비스, 세탁 서비스, 펫 케어 서비스, 라이프 케어 서비스 등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해 입주민들은 매일을 호텔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할 수 있다.

분양 관계자는 "서울 내 더블 역세권이라는 최적의 입지에 우수한 상품성, 고품격 컨시어지 서비스 등을 모두 갖춘 오피스텔이 7월 분양에 나선다"라며 "분양 즉시 전매 가능한 것은 물론 각종 규제에서도 비교적 자유로운 만큼 투자수요 외 실거주를 고려하는 수요자들까지 분양 열기가 뜨거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디유니크 강동 투웨니퍼스트의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성내동에 들어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