갭투자 1위 '김해' 등 경남권 아파트 거래 활발… '쌍용 더 플래티넘 삼계' 분양 관심
갭투자 1위 '김해' 등 경남권 아파트 거래 활발… '쌍용 더 플래티넘 삼계' 분양 관심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7.04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김해 1만 8904가구 매매… 부산 바로 옆 비규제지역 저평가 속 수요 몰려
김해 쌍용 더 플래티넘 삼계 투시도.
김해 쌍용 더 플래티넘 삼계 투시도.

김해시, 양산시 등 경남지역 내 아파트 매매가 상대적으로 활발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경남지역 신규 공급 아파트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국부동산정보원의 연도별·행정구역별 아파트 거래량에 따르면 수도권 및 광역시를 제외한 지방자치단체 중 상위권에 김해시 등 경남지역 포함됐다. 지난해 김해 아파트는 1만 8,904가구가 매매됐다. 광역시를 제외하면 전국에서 10번째로 거래량이 많았다.

김해시는 비규제지역으로서 저평가 속에 메가시티 개발호재가 있어 수요가 몰린 것으로 분석된다. 한 부동산 정보 플랫폼 통계에 따르면 21년 7월 이후 약 1년간 갭투자 매매거래 증가지역 1위에 김해시(1,644건)가 이름을 올렸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이러한 현상은 김해시의 지리적 위치와 정책 이슈가 복합적으로 작용한 데 따른 것"이라며 "김해가 부산과 가까운 위치인데다 비규제지역이고 집값이 저평가돼 있어 반사이익을 겨냥한 키 맞추기 수요가 몰린것으로 분석된다"며 "김해는 부산을 곧장 연결하는 부전~마산 복선전철, 창원-김해-밀양 고속도로, 창원~진례 간 비음산 터널 개통 추진 등 개발호재가 예정돼 있어 아파트 시장은 더욱 달아오르고 있는 상황" 이라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쌍용건설은 김해시 삼계동 1027-12번지 일원에 '쌍용 더 플래티넘 삼계'를 7월 분양할 예정이다. 지하2층~지상 27층, 2개동,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총 253세대로 구성된다.

단지가 들어서는 삼계동은 최근 내외동을 대체할 신흥주거지역으로 각광받고 있어 분양에 대한 기대감이 높다.

무계와 삼계를 잇는 58번국도가 올해 말 일부 개통될 예정으로 김해 시내까지 차량으로 약 10분이내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광재IC, 서김해IC 등 고속도로 진입로와 인접하여 삼계동 교통의 장점을 더하고 있다. 최근에는 김해시에서 부산김해경전철 삼계역 신설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고 있어, 삼계동 광역교통 발전에 대한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교육 인프라도 우수하다. 신명초를 도보로 이용 가능하며 분성중, 분성고, 구산고 등 김해 명문 학군과 장신대역 인근 명문 학원가를 가깝게 이용할 수 있다.

편의시설로는 장신대역 인근 다양한 상업시설과 대형마트, 병원 등 각종 생활 편의시설이 가까워 편리한 생활을 할 수 있다.

'쌍용 더 플래티넘 삼계'는 아훼동산 및 분성산에 둘러싸인 쾌적한 자연환경으로 탁트인 조망권을 갖췄다. 또한 해반천을 따라 마련된 수변산책로와 김해 시민체육공원 등 힐링 인프라를 갖췄다

'쌍용 더 플래티넘 삼계' 분양 관계자는 "김해시는 부산 바로 옆 비규제지역으로 외부 투자자들의 유입이 증가하고 있으며, 집값도 상승하면서 합리적 가격의 신규 분양단지에 관한 내외부의 관심이 크게 몰리고 있다"라며 "쌍용 더 플래티넘 삼계는 교통, 교육, 자연의 3박자를 모두 갖춘 단지로 우수한 상품성과 뛰어난 입지로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