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송파까지 15분! 서울 접근성에 배후수요까지 장점 다양한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 분양 중
강남송파까지 15분! 서울 접근성에 배후수요까지 장점 다양한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 분양 중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7.01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부한 배후수요 중심, 안정적 시세 상승 및 수익창출, DSR 3단계 규제 시행 제외

차량 15분 이내로 송파 접근 가능한 풍부한 배후수요 갖춘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

풍부한 배후수요가 조성된 지역은 주택 수요뿐 아니라 유동인구 확보가 유리한 장점을 지닌다. 이에 실수요 및 투자수요에게 최적의 조건으로 꼽히며 오피스텔을 비롯해 상업시설까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단지의 시세 상승은 물론, 안정적인 임대 수익 실현으로까지 이어지는 경우가 많아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는 것. 

실제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해 오피스텔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힐스테이트 과천청사역’은 89실 모집에 12만 4,426명이 몰렸으며, 평균 1,398.04 대 1의 경쟁률을 보이며 인기리에완판을 달성했다. 이 단지는 과천 시내 중심에 자리해 있으며, 단지 옆에 지하철 4호선 정부과천청사역이 있는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를 자랑한다. 

서울 접근성 역시 중요한 요소다. 업무복합단지의 경우 서울 중심업무지구와의 거리가 가까워야 한다. 생활권 역시 서울에 두려는 수요가 많아 서울 접근성이 우수할수록 수요자들의 관심을 얻기가 수월하다. 실제 지난해 부동산 시장에서 경기 동부권인 하남시(감일, 미사, 교산신도시)와 위례 신도시는 뛰어난 서울 접근성을 바탕으로 서울에서 이탈된 수요를 흡수, 인구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 

7월부터 DSR규제 3단계가 시행돼 규제 적용 이전에 분양하는 단지를 향한 수요자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규제가 시행되기 전 입주자 모집공고를 낸 경우 규제 적용이 되지 않아 비교적 규제로부터 자유롭고 수요자들의 부담도 덜하기 때문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서울이 가깝고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수 있는 곳은 임대수요가 탄탄한 만큼 지역 활성화를 기대할 수 있다”며 "7월부터 DSR 3단계 규제가 시행되는 만큼 이달 중분양에 나서는 단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신영건설이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을 분양하고 있어 화제다. 이 단지는 서울 접근성이 가장 뛰어난 경기도 하남시 감일지구에 위치한다. 

단지는 지하 5층~지상 10층 규모로 조성되며, △지하 1층~지상 3층 근린생활시설 87실 △지상 4층~지상 10층 전용 41~47㎡ 오피스텔 77실 △전용 31~39㎡ 섹션 오피스 91실 구성이다. 

‘지웰에스테이트감일역’ 상업시설은 전용면적 22~93㎡, 총 87실로 구성되며 감일지구 중심 입지에 들어서는 만큼 빠른 상권 형성과 수요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업종이 들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단지 내 오피스텔 주민 및 오피스 고정수요와 감일지구의 1만 3,797세대, 미니신도시급의 인구 3만 3,373명도 계획돼 있어 풍부한 배후수요가 기대된다. 여기에 더해 Big-6 앵커시설을 갖춘 대형 상업시설 아클라우드와 버스정류장, 지하철 3호선 감일역(계획)이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유동인구가 풍부하고 집객 수요도 높을 것으로 예상돼 감일지구의 중심 명소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특히 감일지구 내에서 가치가 가장 높은 중심상업지역에 위치한 것은 물론, 인접 택지지구인 위례신도시(1.5%), 하남미사지구(3.5%)와 비교해 상업용지 비율이 약 0.7%로 1%도 채 안 돼 희소가치가 높다.

섹션 오피스는 전용 31~39㎡, 총 91실로 구성되며 원하는 면적 선택이 가능하다. 각 개인의 필요에 맞는 공간 선택이 가능한 만큼 투자 지분도 자유로워 안정적인 수익 창출이 가능하다. 업종 제한도 없어 벤처기업부터 대기업까지 다양한 임차 수요도 확보할 수 있다.

오피스텔은 전용 41~47㎡, 전 실 주거형 타입의 총 77실로 구성되며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한 설계를 적용했다. 전 호실에는 ‘풀 퍼니시드 시스템’(냉장고, 세탁기, 천정형 냉방기 등)이 기본 제공될 예정으로 수요자의 부담을 덜었다. 단지에서 반경 5km 이내에는 잠실 업무지구, 문정 법조타운, 고덕 비즈밸리, 하남유통산업단지 등 위치하고 있어 직주 근접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웰 에스테이트 감일역’의 분양 홍보관은 서울시 송파구 석촌호수로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개관 중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