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강기안전공단,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선도한다… 하반기 채용형 인턴 모집
승강기안전공단,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 선도한다… 하반기 채용형 인턴 모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6.30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반기 이어 하반기 기술분야·행정분야 채용형인턴 42명 모집
원서 접수 7월 9일(토)부터 7월 14일(목)까지... 9월 1일 임용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전경.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전경.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한국승강기안전공단(이하 공단)이 지난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규모 채용형 인턴 채용을 통해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공단은 채용공고를 통해 기술분야 41명(일반 26명, 울산·경남 지역인재 13명, 고졸 2명), 행정분야 1명(고졸) 채용형인턴 총 42명을 선발, 9월 1일 임용한다고 밝혔다.

원서 접수 기간은 7월 9일(토)부터 7월 14일(목)까지이며, 전국 단위로 선발해 1개월간의 승강기 법정검사·행정업무 연수를 받고, 소정의 평가를 거쳐 10월 1일 정규직으로 전환 임용될 예정이다.

특히,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한국사자격증 보유자, 사회적 취약계층 등에는 가산점을 부여한다.

한편 공단은 이번 하반기 채용형인턴 채용에 이어 고용노동부 ‘국민취업제도 일·경험프로그램’과 연계한 체험형 인턴 채용을 10월부터 130명을 모집, 3개월간 운용할 계획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궁금한 점이 있으면 한국승강기안전공단 인재경영실로 문의하면 된다.

공단 이용표 이사장은 “채용형인턴에 승강기 안전에 관심 있는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며 “승강기안전공단은 앞으로도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