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경남기업,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B4블록 28일 1순위 청약
SM경남기업,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B4블록 28일 1순위 청약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6.27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19층, 선호도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 구성에 AI(인공지능) 시스템

6월 28일 당해지역, 29일 기타지역 1순위 접수… 7월 6일 당첨자 발표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투시도.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투시도.

SM그룹 건설부문 주요 계열사인 SM경남기업은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일원(일영지구 B4블록)에 들어서는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B5블록과 함께 총 741가구의 양주 장흥 최대규모 브랜드 단지로 조성된다.

B4블록은 6월 27일(월)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8일(화) 1순위(당해지역), 29일(수) 1순위(기타지역), 30일(목)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7월 6일(수)이며, 정당계약은 18일(월)~ 21일(목)까지 4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B4블록은 지하 2층~지상 19층, 8개 동, 총 458가구로 조성되며, B5블록(283가구)과 함께 총 741가구의 대단지가 형성될 예정이다. 전 가구가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되며, 타입별로는 ▲84A타입 312가구 ▲84B타입 110가구 ▲84C타입 36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양주 일영지구는 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일영리, 삼상리, 삼하리 일원에 조성되는 도시개발지구로 미니신도시급 규모다. 일영지구에서는 고양 삼송신도시와 서울 은평구를 10분대로 가깝게 이동할 수 있고 기 형성된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공유할 수 있다.

단지는 2024년 개통 예정인 교외선 장흥역 초역세권에 위치한다. 게다가 윤정부의 공약사항 중 하나인 GTX-F노선이 추진될 경우 단지 앞 장흥역 더블역세권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는 북한산을 비롯해 개명산, 석현천, 공릉천 등이 단지를 둘러싸고 있어 배산임수 명당 입지를 갖춘 데다, 단지 내에서 조망도 누릴 수 있다.(일부세대) 특히 수려한 자연환경과 연계된 친환경 주거단지로 조성된다. 안전하고 쾌적한 주거환경을 위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했으며, 전기차 충전시설도 넉넉하게 확보했다.

상품성도 뛰어나다. 거실폭을 혁신적인 6.2M 초광폭으로 설계해 거실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고급스러운 단지 외부 디자인과 조경시설에 탁 트인 조망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입주민들에게 럭셔리 라이프를 제공할 ‘클럽 아너스’도 들어선다. 스카이가든, 북한산 마당, 워터그라운드, 순환산책로 등 365일 북한산뷰에 특화된 커뮤니티가 제공된다. 이밖에도 스쿨스테이션, 시니어클럽, 키즈클럽, 피트니스클럽, 펫그라운드 등 다채로운 시설들이 제공된다.

이런 가운데, SM경남기업이 공급하는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에는 AI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과 AI 원격 홈제어 시스템, AI 주차유도 관제시스템 등 양주 최초로 ‘트리플 AI 시스템’이 적용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AI 안면인식 원패스 시스템’은 별도 모션 없이 공동현관을 논스톱으로 통과할 수 있고, 터치하지 않아도 엘리베이터가 호출되는 등 입주자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AI 기술을 통한 비접촉 및 빠른 인증이 가능하고, 복제가 불가능해 보안에 있어서도 높은 호평을 받고 있다.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한 ‘AI 원격 홈제어 시스템’은 세대 내 모든 시스템을 음성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집 안과 밖에서 간편하게 제어 가능하고, 생활 패턴에 맞춰 필요한 것을 알아서 준비해 주기 때문에 진정한 스마트 라이프를 지원한다. 입주자의 차량을 인식하고 비어 있는 주차 자리로 안내하며 위치정보까지 제공하는 최첨단 ‘AI 주차유도 관제시스템’도 도입된다.

한편, 장흥역 경남아너스빌 북한산뷰 모델하우스는 고양시 덕양구 3호선 원흥역 일대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