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점복합타운 노른자 입지 '병점역 서영 더엘' 7월 1일 그랜드 오픈
병점복합타운 노른자 입지 '병점역 서영 더엘' 7월 1일 그랜드 오픈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6.27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80실 규모의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 전 실 전용 84㎡ 구성

병점역 초역세권, 도보권 초교 등 주거 인프라시설 모두 가깝게 누려

트윈타워 외관, 4베이 판상형 구조 등 차별화된 특화설계 돋보여
병점역 서영 더엘 조감도.
병점역 서영 더엘 조감도.

㈜서영건설플러스는 오는 7월 1일 경기도 화성시 병점복합타운에 들어서는 '병점역 서영 더엘'의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화성시 신흥주거타운으로 주목받고 있는 병점복합타운에서도 최중심에 조성되는 단지로 교육·교통·편의시설 등 핵심 인프라가 모두 도보권에 위치한 뛰어난 입지여건을 갖춰 관심이 뜨거울 전망이다.

병점역 서영 더엘은 병점복합타운 15-1, 17-1블록에 지하 5층~지상 17층, 2개동, 총 180실 규모로 조성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이다. 전 호실이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이상으로 구성되며, 타입별 실수는 ▲84㎡A 120실, ▲84㎡B 56실 ▲87㎡C 4실이다.

단지는 주거형 오피스텔로 조성되는 만큼 다양한 규제에서 상대적으로 자유로워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전국 만 19세 이상은 누구나 청약통장 필요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특히 단지는 블록별 90실을 각각 따로 분양해 분양권 전매제한도 없다.

병점역 서영 더엘이 조성되는 병점복합타운은 지하철 1호선 병점역 서부측(화성시 병점동, 진안동 일원) 375,641㎡부지를 개발하는 도시개발사업이다. 축구장 52배 크기의 대규모 부지를 개발해 공공행정, 주거, 업무, 상업, 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춘 복합타운으로 조성될 예정이어서 동탄신도시에 이은 화성시의 신흥주거지가 될 것으로 기대감이 크다.

또한 이곳은 병점역 서부권의 본격적인 주거개발을 알리는 지역으로도 주목받고 있다. 실제 병정역을 기준으로 서부권 일대는 이번 병점복합타운 개발을 시작으로 화성태안3지구, 안녕2지구(예정), 안녕2지구(예정), 한숲시티(예정) 등의 개발이 진행될 예정이어서 미래가치가 뛰어나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병점역 서영 더엘은 이러한 병점복합타운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해 뛰어난 정주여건을 갖췄다. 특히 병점역이 도보 3분거리한 초역세권 입지로 편리한 교통환경을 자랑한다. 이런 가운데 병점역은 향후 병점~동탄트램(2023년착공예정)이 지나갈 예정이고, 현재 GTX-C노선의 정차도 추진되고 있어 이들 노선이 계획대로 사업이 진행된다면 트리플 역세권을 형성할 것으로 기대감이 높다.

또 도보거리에는 새봄초등학교가 위치해 아이들의 안심 도보 통학이 가능하며, 주변에는 한산생태공원, 구봉산근린공원 등 풍부한 녹지환경도 갖춰져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것으로 보인다.

풍부한 인프라도 자랑거리로 빙상장, 골프연습장, 수영장 등이 구성된 대형 체육시설인 유앤아이센터가 도보 거리에 있고, 홈플러스 등 편의시설도 가깝다. 이 밖에도 단지는 병점역에서 시작되는 로데오거리(총380m)의 중심에 위치, 이곳에 조성될 다양한 편의시설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 주거편의성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병점역 서영 더엘은 ㈜서영건설플러스의 프리미엄 브랜드인 '서영 더엘'의 차별화된 특화설계가 적용돼 주거쾌적성을 높일 예정이다.

우선 단지는 트윈타워 구성을 통해 고급스러운 외관 이미지와 실용성을 더했다. 또 세대 내부는 4베이 판상형 구조와 3룸 구성 등 아파트와 동일한 설계를 적용하고 거실에서 주방까지 이어진 우물형 천정 설계와 고급마감재가 더해진 호텔식 주방공간, 프리미엄 타일 시공을 통해 품격을 높였다.

여기에 단지는 전 호실에 다양한 물품을 보관할 수 있는 개인 창고인 '셀프스토리지'를 2개 씩 제공하고, 타입별로는 안방 드레스룸과 팬트리 등을 도입해 공간활용성이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더해 일부 타입은 최상층 다락, 테라스 특화설계가 적용돼 입주자는 더 넓은 주거공간을 누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 밖에도 단지는 시스템에어컨, 삼성비스포크냉장고 등 풀옵션 빌트인 시스템이 도입되고,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실별온도조절기, 일괄소등스위치, 홈네트워크, CCTV, 무인택배시스템, 전기차 충전소 등 최첨단 시스템이 적용돼 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더욱 커질 것으로 전망된다.

병점역 서영 더엘의 견본주택은 수원시 권선구 권선동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