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릉신도시 인접한 원흥지구 오피스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7월 분양
창릉신도시 인접한 원흥지구 오피스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7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6.24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A노선 등 광역교통·개발호재 품은 직주근접 주거단지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조감도.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 조감도.

고양시가 창릉신도시, GTX-A 철도사업 등 대형 개발호재가 줄을 이으며 자급자족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수혜를 품은 신규 오피스텔이 고양시 덕양구에 분양 예정으로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덕양구는 삼송지구, 원흥지구, 창릉신도시 등 대규모 택지지구가 밀집한 곳으로써 고양시의 새로운 중심지로 떠오르고 있다. 부동산R114 자료에 따르면, 덕양구의 지난해 집값 상승률은 33.81%로 일산동구(25.37%)와 일산서구(26.89%)를 제치고 고양시에서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창릉신도시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원흥동·화전동 등 일대에 789만㎡ 부지로 조성되며 주택 3만8,000여 가구, 약 9만 2,000여 명의 인구가 예정돼 있는 3기 신도시다. 서울 은평·강서구와 인접해 입지가 우수하고, 철도·간선도로 등 각종 광역교통개선대책을 통해 교통이 편리한 수도권 서북부의 거점도시로 조성될 예정이다. 이밖에도 고양일산테크노밸리, 방송영상밸리, 킨텍스 제3전시장, CJ라이브시티 등 다양한 도시재생 사업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기대감이 높다.

고양시 덕양구 도내동 955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대지면적 2,481.30m², 연면적 4만 419.25m², 지하 4층~지상 27층 1개동의 규모로 오피스텔 3개 타입, 총 481실과 근린생활시설(상가) 27실로 구성됐다.

원흥 힐사이드파크 더블 단지는 최근 창릉신도시 수혜 지역으로 주목받고 있는 원흥지구 내에 건립될 예정으로 원흥지구와 창릉신도시를 잇는 더블 생활권을 누릴 수 있을뿐만 아니라 창릉신도시 인근에 GTX-A노선과 고양선 등 대규모 교통호재도 예정되어 있어 서울 접근성도 높아질 전망이다.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3호선 원흥역, GTX-A 창릉역(예정), 고양선 창릉역(예정), 신분당선 삼송역 연장(예정)을 중심으로 형성될 역세권 프리미엄을 확보한 상태다.

특히 2024년 개통 예정인 GTX-A는 파주운정에서 서울역, 삼성역을 거쳐 화성 동탄까지 연결되는 노선으로, 그 중 창릉역이 덕양구에 속해 있어 더 빠르고 편리한 강남권 진·출입이 가능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S-BRT 간선급행버스 개통(예정), 서울~문산간고속도로 및 외곽순환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으로 우수한 접근성을 자랑한다.

생활 인프라 역시 풍부하다. 차량 2분 거리인 이케아, 롯데아울렛을 비롯해 스타필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근거리에 위치한 것은 물론, 도보로 이동 가능한 창릉천 수변공원, 도래울 석탄공원, 도래울 의장대공원, 도래울 바람물공원 등 녹지공간이 풍부한 그린 프리미엄으로 여유롭고 쾌적한 일상을 누릴 수 있다.

원흥 힐사이드파크 더블만의 풍부한 배후수요도 장점이다. 원흥지식산업센터, 켄달스퀘어(물류센터), 이케아, 롯데아울렛, 스타필드, 이마트트레이더스, MBN미디어센터, 삼송테크노밸리 등 사업지 반경 3km 이내에 형성된 업무 시설 종사자들의 유입에 따른 막강한 배후수요 프리미엄으로 각광받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은 단지 인근에 GTX-A노선(2024년 예정), 고양선(예정) 등 교통망 수혜와 창릉신도시 개발 등으로 높은 미래가치를 지니고 있다"면서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특성상 청약통장이 필요 없는 만큼 청약가점이 낮은 2030세대 사이에서 '내 집 마련' 기회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오는 7월 오픈 예정인 'GTX창릉역 힐사이드파크 더블'의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또는 분양홍보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