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도화동 입지 품은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 7월 분양
인천 도화동 입지 품은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 7월 분양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6.24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성된 신도시급 주거인프라… 7월 일반분양에 '관심집중'

아파트 59㎡ 144세대, 오피스텔 38㎡ 14실,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 구성

인천 첫 원도심 도시재생 개발사업인 도화지구 주변에 공급되는 막바지 분양단지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가 7월 분양을 앞둬 관심이 쏠린다.

도화동 일원 약 88만㎡ 부지에 위치한 도화지구는 복합도시 구축을 목표로 진행된 도시개발사업이다. 대규모 주거타운이 갖춰지고, 인천상수도사업소와 제물포스마트타운 등 공공기관도 입주를 완료한 만큼 현대화된 주거·상권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서희건설이 시공하는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는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도화동 843번지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26층 2개동, 아파트 전용 59㎡ 144세대, 오피스텔 전용 38㎡ 14실 등 총 158세대와 스트리트형 단지 내 상가로 구성된다.

도시개발지구 초기 분양한 아파트의 경우 입주 시점에 인프라 부족으로 오랫동안 불편함을 겪어야하는 반면, 마지막에 분양하는 단지는 교통, 교육, 상업시설, 공공시설 등이 갖춰져 있어 편리한 주거생활이 가능하다.

◆ 도화동 일반분양 주거시설… 완벽한 생활인프라와 제물포역세권 개발 등 호재

교통 인프라도 우수하다.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는 주변에 수도권제2순환로, 제1·2경인고속도로가 위치하며, 지하철 1호선 제물포역과 도화역을 이용하기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 곳곳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인근 GTX-B(예정), 제물포~부평역 연안부두선 트램(계획)이 추진 중으로, 향후 서울 및 인천 도심 접근성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우수한 교육환경과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는 도보 3분 거리에 서화초를 비롯해 초·중·고 전 연령대 학군이 가까워 안심 통학환경을 갖췄다. 인천대학교 제물포 캠퍼스를 비롯해 어린이도서관도 단지 바로 앞에 있어 학습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다. 여기에 단지 주변에 엘리웨이인천, 이마트 트레이더스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해 있고, 인천 의료원, 인천백병원 등 의료시설도 인접해 수준높은 주거 편의성이 기대된다.

자연친화적인 주거환경도 눈길을 끈다.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는 단지 앞에 송림어린이공원을 비롯해 염전공원 등 풍부한 녹지공간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4,400평 규모의 배말근린공원과도 인접해 입주민들은 도심 속에서 쾌적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굵직한 개발호재가 이어지고 있어 높은 성장성도 돋보인다. 인천시는 '도심 공공주택 복합사업'에 제물포역 역세권 일대를 본지구로 지정하고, 9만9,261㎡ 부지 제물포역 북측 도화동 일대에 약 3,400세대 공공주택 공급을 목표로 추진 중이다. 여기에 '인천 내항 일원 항만재개발사업'이 올해 첫 예타대상사업에 선정되며 속도를 높이고 있고, '인천항 개발', '인천대 캠퍼스 상업개발' 등이 추진되고 있는 만큼 미래가치가 높게 평가된다.

차별화된 설계도 선보인다.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 아파트는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으로 공급되며, 4Bay·2Bath·광폭 드레스룸 등 특화설계를 통해 공간효율성을 높이고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오피스텔은 한 층에 단독 1실 설계를 도입하고, 오피스텔 입주자 전용 엘리베이터를 마련해 편리한 생활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단지 내 상가도 높게 평가된다. 대로변 코너에 위치한 '서희 스타힐스 더 도화'의 단지 내 상가는 3차선 도로를 따라 스트리트형으로 배치되어 가시성이 높으며, 약 3천명의 교인이 등록된 교회 및 주택 밀집지역 초입에 위치하여 풍부한 배후수요를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서희스타힐스 더 도화' 견본주택은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주안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