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휴(休)-사이클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 참여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휴(休)-사이클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 참여
  • 선병규 기자
  • 승인 2022.06.24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환경부, 한국도로공사, SK지오센트릭,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 등 공동 추진

[국토일보 선병규 기자]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이사장 김상훈)는 환경부, 한국도로공사, SK지오센트릭, 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와 23일 ‘휴(休)-사이클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휴(休)-사이클’은 휴게소에서 배출된 폐자원의 자원순환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캠페인이다.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은 휴게소에서 배출된 페트병을 고품질 재활용 원료로 재생하기 위해 수거과정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사업으로 죽전(서울)휴게소를 포함한 총 18개의 휴게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휴게소 이용객이 무인회수기로 분리 배출한 페트병은 투명페트병 별도관리 시설을 운영하는 유통지원센터 회원 선별장으로 이동한다. 이후 별도관리시설에서 처리된 고품질 투명페트병 선별품은 재활용 업체에서 식품용기 등 재생 가능한 고품질 원료로 재탄생된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5개 기관은 ▲페트병 수거 및 순환과정 협업 ▲고객 참여형 페트병 무인회수기 설치 ▲휴게소 이용객 및 일반국민 대상 자원 재활용 촉진활동 등의 협력을 약속했다.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관계자는 “이번 시범사업이 주거지역 외 다양한 장소에서도 투명페트병 별도분리배출이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는 사례가 되도록 업무협약 참여 주체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며, 시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휴(休)-사이클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 업무협약식 기념사진
‘휴(休)-사이클 페트병 수거체계 시범사업’ 업무협약식 기념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