쾌적성 높은 별내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는 27~28일 청약
쾌적성 높은 별내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는 27~28일 청약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6.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 투시도. GS건설 제공.

불암산·수락산 및 용암천 등 쾌적한 환경 갖춘 별내신도시 선호도 ↑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별내신도시 쾌적한 환경 누릴 수 있어 주목

일상생활에서 쾌적한 환경을 선호하는 성향이 커지면서 ‘숲세권’·‘공세권’을 갖춘 지역의 인기가 커지고 있다. 산과 공원, 산책로, 자연 하천 등 쾌적한 환경을 갖춘 지역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이러한 환경을 갖춘 부동산 상품이 고공행진을 하고 있다.

부동산 정보 플랫폼 직방이 지난해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쾌적성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것을 알 수 있다.

코로나19 이후 주거공간을 고르는 가장 중요한 입지·외부구조 요인이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쾌적성-공세권, 숲세권’(공원, 녹지 주변)이 가장 많은 32%의 선택을 받았다. 이사를 고려하는 경우도 40% 넘는 참여자가 ‘쾌적한 환경을 누리기 위해서’라고 답해 전체 중 1위로 나타났다.

이처럼 쾌적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 주목을 끄는 곳은 남양주 별내신도시다.

별내신도시는 공원과 녹지의 비율이 30%에 달하는 쾌적성이 높은 곳이다. 별내신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불암산, 수락산 등 숲세권 환경을 비롯해 갈매천, 용암천 산책로, 별내 체육공원, 별내 카페거리 등도 자리해 일상에서 휴식을 누릴 수 있다.

각종 편의시설도 다양하다. 이마트 별내점 및 롯데시네마, 메가박스 등이 별내신도시에 자리하며 인근으로 현대프리미엄아울렛 스페이스원, 코스트코 상봉점과 구리 농수산물도매시장도 가까운 거리에 있는 만큼 생활 인프라가 편리하다.

이처럼 쾌적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은 가운데 이달 별내신도시의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가 공급돼 주목을 끈다.

경기도 남양주 별내신도시 특별계획구역 상업3·4·5블록에서 공급되는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지하 4층~지상 최대 29층 규모로 조성되며, 생활숙박시설 총 604실, 오피스텔 156실 규모로 공급된다.

생활숙박시설은 전용면적 59~92㎡,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블록별로는 ▲상업3BL 생활숙박시설 255실, 오피스텔 156실 ▲상업4BL 생활숙박시설 184실 ▲상업5BL 생활숙박시설 165실 등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생활숙박시설)는 19세 이상이면 청약통장 없이 누구나 청약을 할 수 있으며 주택 수에 포함되지 않고 전매가 가능하다. 생활숙박시설은 총 3개 블록으로 공급되며, 각 블록 당 최대 1건씩 총 3건 청약을 할 수 있다.

청약 일정은 생활숙박시설(이그제큐티브)은 27~28일 양일간 청약 접수를 받으며, 29일 당첨자 발표를 실시한다. 7월 1~2일 양일간 정당 계약을 실시할 예정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에는 생활숙박시설과 오피스텔 모두 일상에 필요한 가전, 가구 등을 제공하는 풀퍼니시드 시스템이 적용된다.

가전은 양문형 냉장고, 광파오븐, 식기세척기, 워시타워(세탁기, 건조기) 등이 제공된다. 또한 생활숙박시설의 경우 조식과 하우스키핑, 펫케어, 카셰어링 등 호텔에 버금가는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II는 별내역 역세권 입지답게 편리한 교통망을 누릴 수 있다.

현재 운행 중인 경춘선을 비롯해 추후 8호선 연장선(예정), GTX-B노선(계획) 등이 개통되면 강남권 및 서울역, 용산, 여의도 등 주요 업무지구 접근이 용이해질 전망이다.

별내신도시 북쪽으로 서울역 등 주요 업무지구에 닿을 수 있는 지하철 4호선 별내별가람역도 있어 서울 중심부 접근이 편리하며,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를 비롯해 구리(세종)~포천고속도로 등 사통팔달 교통망을 갖춰 광역 도시 이동도 용이하다.

한편, ‘별내자이 더 스타’ 이그제큐티브·오피스텔Ⅱ는 지난 16일 분양 홍보관의 문을 열고 분양 일정에 돌입했다. 분양 홍보관에는 총 3개의 유니트가 마련돼 있다. 생활숙박시설은 59㎡B 타입, 92㎡A타입 등 2개 타입의 유니트가 마련돼 있으며, 오피스텔은 84㎡A 타입의 유니트를 관람할 수 있다. 분양 홍보관은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동에 위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