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서해그랑블 뉴어반' 조합원 모집개시
인천 계양구 지역주택조합 아파트 '서해그랑블 뉴어반' 조합원 모집개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6.24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리한 서울접근성, 풍부한 생활인프라, 지역 개발호재 3박자 갖춰
서해그랑블 뉴어반 투시도.
서해그랑블 뉴어반 투시도.

대규모 재건축·재개발을 통해 신흥 주거지로 변모 중인 구도심이 분양시장의 '블루칩'으로 떠오르고 있다. 구도심의 가장 큰 장점은 생활인프라가 완성돼 있다는 점이다. 우수한 교통망은 물론 쇼핑과 편의시설이 갖춰져 있어 재개발 아파트 거주자들은 입주와 동시에 모든 생활 인프라를 바로 누릴 수 있다. 이 때문에 구도심 재개발 단지는 완공 후 주변 아파트 가격을 넘어서기 때문에 관심이 몰릴 수밖에 없다.

실제 새롭게 떠오른 신흥 주거지역은 부동산시장에서 연일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대표적으로는 인천시 계양구가 있다. 그 동안 구도심으로 여겨졌던 계양구는 계양신도시 개발 및 각종 주거환경 개선사업으로 연일 화제에 오르며 몸값이 상승 중이다.

특히 서운산업단지, 계양테크노밸리 등 대규모 개발사업이 완료되면 계양지역은 직장과 주거지가 가까운 직주근접형 경제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전망된다.

이 가운데 인천광역시 계양구 효성동 579-7번지 일원에 '서해그랑블 뉴어반'이 지난 17일부터 조합원 모집을 진행 중이다.

㈜서해종합건설이 시공예정인 '서해그랑블 뉴어반'은 지하 2층~지상 29층 5개동 규모의 지역주택조합 아파트로, 전용면적은 선호도가 가장 높은 59㎡ 143세대와 84㎡ 230세대, 총 373세대로 구성된다. '효성역(예정) 지역주택조합 추진위원회' (가칭)가 지난 5월 4일 조합원모집신고 필증을 획득해 안정성을 갖췄다.

단지는 우수한 교통환경을 갖춰 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인다. 인천 1호선 작전역이 버스로 5분 거리에 위치하고, 광역철도 이용 시 서울 도심권을 1시간 이내로 이동할 수 있다. 차량으로 부평IC가 약 10분 거리에 있어 서울에 진입하는 신월IC에 약 20분 만에 도달할 수 있고, 서인천IC와 서울JC도 인접해 있어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췄다. 이밖에도 단지 가까이에 개통 예정인 인천 2호선 효성역 , GTX-D노선(예정) 등 다양한 교통망 호재로 교통 인프라는 더욱더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단지 주변에도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자랑한다. 반경 1km내로 효성서초, 명현초·중, 북인천여중, 효성고 등 20여 개의 각 급 학교들이 위치해 있고, 경인교육대학교 인천캠퍼스도 대중교통으로 편하게 이동할 수 있어 자녀를 위한 우수한 교육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홈플러스 작전점, 이마트, 작전시장, CGV 계양점 등이 인접해 있으며, 한마음병원과 한림병원, 효성동 도시재생어울림복지센터, 부평구청, 효성119안전센터 등 다양한 공공행정기관도 위치해 있어 쇼핑 및 공공행정기관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주변에 천마산, 계양산, 효성공원, 영신공원 등이 조성되어 있어 숲세권을 만끽할 수 있는 정주여건이 마련됐다.

차별화된 설계와 내부구성도 자랑이다. 4베이 혁신평면 설계가 적용돼 채광과 조망이 우수하며 통풍과 환기에도 유리하다. 실내 발코니의 경우 무상 확장이 가능하며, 가구 및 가전제품 또한 전 세대 무상옵션으로 제공돼 실수요자들의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한편, '서해그랑블 뉴어반' 홍보관은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