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보통학 안심학군 갖춘 학세권 단지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눈길
도보통학 안심학군 갖춘 학세권 단지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눈길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6.2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수요자 중심으로 개편된 부동산 시장… 오피스텔도 '학세권 열풍'

어린 자녀를 거느린 학부모 수요자들이 내 집 마련을 위해 고려하는 제 1의 요인으로 '학세권'을 손꼽는 것으로 나타났다. 단지 가까이로 초·중·고교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 있을 경우 자녀 교육 걱정을 덜어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

일각에서는 쾌적한 주거환경이 뒷받침돼 자녀들의 면학 분위기 조성에 유리하다는 이유도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실제 학교 인근의 지역은 학교보건법상 '학교환경위생정화구역'으로 지정돼 유흥시설의 입점 자체가 금지되어 있다. 이에 따라, 학세권 단지는 안전한 통학과 함께 쾌적한 주거환경이 보장된 곳으로도 불리고 있다.

이렇다 보니 학세권을 갖춘 단지는 아파트, 오피스텔을 가리지 않고 인기가 높다. 특히 최근에는 아파트 대체 상품인 학세권 입지의 주거형 오피스텔 청약 열기도 뜨겁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지난 1월 동탄신도시에 공급한 '동탄역 현대위버포레'는 88실 공급에 1만2,226건의 청약 접수가 몰리며 138.9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오피스텔은 아인초·청계중·동탄중 등이 가깝다.

또한, 지난 4월 검단신도시에서 분양한 '검단역 금강펜테리움 더 시글로 2차'는 64실 모집에서 3,893건의 접수가 몰리며 60.83대 1의 경쟁률로 성황리에 청약을 마감했다. 이 단지는 인천해든초·인천아라중·고교 등이 인근에 위치한다.

이러한 가운데, 파주 운정신도시의 학군을 이용할 수 있는 주거형 오피스텔이 선착순 분양 중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주인공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1433-1번지에 일원에 들어서는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이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83A/83B㎡ 총 164실 규모로 건립된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광역조감도.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광역조감도.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는 파주 운정신도시 내에서도 자녀 안심 통학이 가능한 학세권 입지를 갖췄다. 이 단지 주변에는 와동초를 비롯해 지산초, 한가람중학교가 도보권에 있다. 또한 운정신도시 내에 파주 한빛고와 운정고, 지산고 등이 있어 고등학교 통학도 수월한 편이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대형 공원인 운정호수공원이 있어 쾌적한 주거 여건도 잘 갖춰져 있다. 운정호수공원은 약 72만4,937㎡면적, 여의도공원의 3.2배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이다. 호수뿐만 아니라 화초와 수목들로 가득 메워진 천혜의 자연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단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중심 상업지구내에 자리잡고 있고, 외에도 이마트, 홈플러스 등이 가깝다. 또한 고양지원파주시법원, 대한법률구조공단, 우체국, 운정보건지소 헬스케어센터 등이 인접해 각종 공공서비스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가람어린이공원, 가람도서관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단지 인근에는 대규모 쇼핑몰과 문화·여가시설이 한데 모인 '스타필드 빌리지'가 들어설 전망이다. 스타필드 빌리지 내에는 가족단위 방문객이 취미생활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전문 그로서리 스토어뿐만 아니라 아카데미, 교육과 놀이가 결합된 키즈 콘텐츠, 의료·뷰티·헬스케어 등의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시공을 맡은 영진종합건설은 2002년 부산 광안대교 공사를 포함해 2016년 해운대 중동 빌레오션 오피스텔, 2018년 11월 금곡동 디에브스아파트 신축 공사를 착공하는 등 우수한 시공력을 인정받은 중견 건설사다.

시공사는 단지 내부에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눈길을 끈다. 시스템에어컨(지역냉방 펜코일 유니트) 5대, 3구 하이브리드 쿡탑, 식기세척기, 비스포크(냉장고, 냉동고, 김치냉장고, 변온고) 4대, 무선AP 등 빌트인 가전을 모두 무상으로 제공한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자금 및 대출 부담을 최소화한 단지로 손꼽힌다. 이 단지는 분양가의 10%인 계약금에서 3,500만원만 납부하면 잔여 계약금은 대출을 통해 마련할 수 있으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통상 분양가의 60%인 중도금 대출 이자를 건설사 또는 시행사가 대신 부담해주는 혜택이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