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 6월 분양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 6월 분양
  • 하종숙 기자
  • 승인 2022.06.22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피스텔 규제 완화 기대에 수요자 관심↑... 전용 74㎡ 총 162실 규모

규제완화 기대감, 오피스텔 매매 가격 상승에 최근 분양 성적도 좋아
서울시 장안동 핵심입지서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 6월 분양 예정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 투시도.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 투시도.

[국토일보 하종숙 기자] 최근 새 정부의 부동산 규제 완화 기대감 속에 수익형 부동산 시장이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주거용 오피스텔과 관련한 각종 규제 및 대출 규제 완화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4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일원에 분양한 오피스텔 ‘덕은DMC 에일린의 뜰 센트럴(8·9·10블록)’은 210실 모집에 총 9,117건이 접수돼 평균 43.4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또 같은 달 서울 영등포구 일원에 분양한 오피스텔 ‘여의도 현대마에스트로’도 평균 9.8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업계는 오피스텔에 대한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에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은 청약 가점제를 적용받지 않고, 대출 규제에서 비교적 자유로운 점도 수요를 높이는 요소가 됐다. 아파트 대비 청약 및 매매 진입 장벽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이다.

이같은 시장 분위기는 분양 시장에만 국한되지 않고 매매 시장까지 이어졌다. 일례로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래미안 용산 더센트럴’ 전용 77㎡의 올해 5월 매매가 시세는 13억5,000만원(KB부동산 시세 기준)으로 전년 동월 10억8,000만원 대비 2억7,000만원 올랐다. 또 인천 연수구에 위치한 ‘랜드마크시티 센트럴 더샵’ 전용 84㎡는 동기간 2억2,000만원(5억 2,000만원→7억 4,000만원) 올랐다.

업계 관계자는 “최근 분양하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가족단위 실거주가 가능하게 설계되는데다, 규제 완화에 대한 기대감이 맞물려 수요가 높고 청약 경쟁도 치열하다”며 “실제로 최근 분양한 오피스텔들은 좋은 분양 성적을 거뒀고, 이러한 분위기는 당분간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현대건설은 서울시 동대문구 장안동 일원에서 주거형 오피스텔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를 6월 분양할 예정에 있어 주목받고 있다.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는 신축 아파트의 4bay평면 설계가 적용돼 가족 단위 거주에 적합하다. 또한 공용 욕실에는 세면 공간과 화장실을 분리해 공간 실용성을 높일 수 있는 건식 세면대가 적용돼 수요자들의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74㎡A 타입은 다락구조로 설계돼 공간 활용도를 극대화했고, 74㎡B 타입은 2.6m의 높은 천장고(거실 우물천장 기준)로 우수한 개방감을 확보했다. 또한 대형 신발장, 주방 키큰장, 드레스룸 등의 수납공간 조성도 계획돼 있어 우수한 공간 활용도도 자랑한다.

교통 환경도 우수하다. 단지는 도보 이동이 가능한 거리에 지하철 5호선 장한평역이 위치해 있다. 이를 이용하면 광화문과 여의도를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 가능하고, 시청(약 24분) 및 강남(약 31분) 등 주요 업무지역까지 편리한 대중교통 출퇴근이 가능하다.

아울러 인근에는 내부순환도로,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한 광역교통망이 있어 자가용 및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하다. 이들 주요 간선도로 이용 시 서울 전역으로 접근이 수월하다.

단지는 주요 도심권역인 장안동에서도 메인 상업지역 중심에 위치한 만큼 주변으로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백화점 청량리점, 한양대학교병원, 장안동 먹자골목, 홈플러스 동대문점 등의 생활 편의시설이 있다.

도보거리에 안평초, 장평중, 동대부중·고 등의 학교가 있어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또한, 인근에 장평근린공원, 장안근린공원, 답십리공원, 배봉산둘레길 등의 녹지 시설도 풍부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중랑천 제1체육공원도 가까워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한편, ‘힐스테이트 장안 라보니타’는 지하 6층~지상 19층, 전용면적 74㎡ 총 162실 규모로 이뤄지며, 견본주택은 서울시 동대문구 용두동 일원에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