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S Korea,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성과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ITS Korea,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성과평가 최우수 기관 수상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6.20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율 공동훈련센터로도 선정
ITS Korea가 최근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토일보 이경옥 기자] ITS Korea(이하 ‘ITSK’)는 17일 콘래드 서울호텔에서 열린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의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 우수기관 시상식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국가인적자원개발컨소시엄은 공공기관, 기업, 대학 등이 보유한 훈련시설 등을 활용해 자체 직업능력 개발 역량이 필요한 근로자들에게 맞춤형 훈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고용노동부는 해마다 전국 140여개 공동훈련센터를 대상으로 우수기관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이날 우수기관 시상식에서는 ITSK와 현대중공업㈜, 삼성SDI㈜ 등이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

ITSK는 2022년도 자율 공동훈련센터 선정패 수여식에서 자율 공동훈련센터로 지정됐다. 자율 공동훈련센터는 해당 컨소시엄에 참여하는 훈련센터 중 2년 연속 성과평가 상위 20% 내의 모범 사업 운영기관을 대상으로 지정된다.

ITSK는 5년 연속 모범 사업 운영기관으로 자율 공동훈련센터에 선정됨에 따라 사업 운영의 자율성을 보장받게 됐다. 선정패 수여식에서는 전국 140여개 공동 훈련센터 중 ITSK와 현대로템㈜ 등 19개 기관이 선정패를 받았다.

ITSK는 2015년부터 사업에 참여해 재직자들을 대상으로 ITS 설계 및 구축 기술과 함께 미래 ITS 성장을 주도하는 직무역량 향상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달 20일 기준으로 4천4백여명의 누적 수료생을 배출했다.

ITSK 교육담당자는 “ITS 분야 재직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을 제공해 ITS 인재 양성의 중추적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TS 교육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사전 신청을 통해 무료로 교육 참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