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엔드 주거상품 공급 예정…광주수완 10년 만의 ‘디에트르’
하이엔드 주거상품 공급 예정…광주수완 10년 만의 ‘디에트르’
  • 이경옥 기자
  • 승인 2022.06.2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완지구 공급 부족 현상 속 대방건설 프리미엄 브랜드 ‘디에트르’ 6월 공급 예정

고급마감재 시공·풀퍼니시드 가전·차별화된 커뮤니티 통해 ‘고급’ 주거상품 예고

대방건설은 ‘광주수완6차 대방노블랜드’까지 총 5번의 분양을 통해 광주광역시 수완지구 내 2,700세대 이상이 거주하는 브랜드타운을 형성하며 입지를 쌓았다. 2013년 입주를 시작한 6차 대방노블랜드는 이전 공급된 대방노블랜드 등과 함께 현재 해당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자리 잡고 있다.

해당 단지 이후 광주 수완지구 내 공급된 단지는 2014년 입주를 시작한 ‘광주수완 세영리첼’과 임대 아파트 정도를 제외하면 찾아보기 어렵다.

신축 단지의 기대감이 높은 광주 수완지구에 대방건설이 2021년 론칭한 프리미엄 브랜드 ‘디에트르’로 10년 만에 찾아온다고 밝혀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디에트르는 현재 고품격 주거문화를 선도하는 브랜드로 대방건설은 6월 중 고급 주거상품인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의 공급을 예고했다.

해당 디에트르 완공 시 대방건설은 3,300세대 이상이 거주하는 독보적인 브랜드타운을 형성함과 동시에 랜드마크로써 입지를 보다 확고히 굳히게 된다.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는 광주광역시 광산구 장덕동 일대에 들어설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15층, 623실 규모다. 전용면적은 28㎡~65㎡로 총 8개 타입으로 구성되어 현대인들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맞출 수 있게 했다.

단지는 전 타입 복층설계를 통해 실사용 면적을 확보했고 최대 1.5m의 복층고와 최대 4.05m의 거실 천장고를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각 호실 내부에는 이탈리아 명품 타일인 마라찌(욕실)외에도 포세린타일(거실), 엔지니어드 스톤(주방) 등의 고급 마감재가 예정돼 있다. 비스포크냉장고, 하이브리드 냉장고, 세탁기 등 풀퍼니시드 가전의 무상제공과 홈IoT시스템 등을 예고해 고급 주거상품으로써 주목을 받고 있다.

단지 내에는 게스트하우스와, 피트니스, 북카페 등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와 디에트르의 특별함이 더해진 프라이빗 라운지가 마련되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인다.

디에트르 더 헤리티지는 수완지구 상권의 핵심부지에 위치해 수완호수공원, 원당산공원, 롯데하이마트, 롯데마트, 종합병원, 볼링장, 하남산업단지, 학교 등 여러 인프라를 인근에서 누릴 수 있어 주거 편의성이 높다.

한편 단지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 통장 가입기간과 상관없이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또한 당첨자 관리규제가 없고 재당첨 제한이 적용되지 않는 등 아파트에 비해 청약 제약 사항이 적어 신축 단지에 대한 많은 수요자들의 관심이 예상된다.

자세한 사항은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