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팀 충청… GTX-C 천안·아산 연장 탄력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집중 수혜
원팀 충청… GTX-C 천안·아산 연장 탄력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집중 수혜
  • 이경운 기자
  • 승인 2022.06.13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GTX-C노선 천안·아산 연장 기대감 고조… GTX수혜 품은 충남 아산 새 아파트 '눈길'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4㎡ 총 195세대 규모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광역조감도.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광역조감도.

6.1 전국동시지방선거가 막을 내린 가운데 충청지역에서 수도권광역급행철도(이하 GTX) 연장 기대감이 확산하고 있다.

이번 선거에서 충청권 광역자치단체 4곳 모두 국민의힘 후보들이 당선됐다. 그동안 후보들이 윤석열 정부와의 긴밀한 공조를 바탕으로 지역 균형발전을 이룩하겠다는 공약을 내세운 만큼 충청권 대표 공약의 조속한 이행에 탄력이 붙을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가장 주목되는 것은 충청권 광역교통 개선 공약이다. 정치권에 따르면, 김태흠 충남도지사 당선인은 'GTX-C노선 천안·아산 연장'을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박경귀 아산시장 당선인 역시 'GTX-C노선 아산 연장'을 약속했다. 특히 윤 대통령이 공약한 'GTX-C노선 천안 연장'에서 나아가 아산까지 15㎞ 더 연장해 아산의 수도권 경제시대를 열겠다는 구상에 따라 일대 부동산 시장은 한층 고무된 분위기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충청 지역의 숙원 사업들이 중앙과 지방정부의 협치 아래 적기에 추진할 수 있을 것이라는 관측에 무게가 실리고 있다"며, "GTX-C노선 연장 등 광역 교통망이 구축되면 충청 지역 산업과 관광, 레저 등 다양한 분야의 경제 활성화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GTX-C 수혜 전망되는 새 브랜드 아파트… 아산신도시 최중심 주거 인프라 多갖춰

GTX-C노선 연장 기대감이 높아진 충남 아산에 새 브랜드 아파트가 공급돼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라온건설이 6월 중 선보이는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이 그 주인공이다.

라온건설이 공급하는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충청남도 아산시 배방읍 공수리 280-3번지 일원에 위치하며, 지하 1층~지상 20층 3개동, 전용 84㎡ 총 195세대로 구성된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편리한 교통 환경이 돋보인다. 수도권 전철 1호선 배방역이 인접하고, KTX 천안아산역과 배방터미널과의 거리도 가깝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천안IC를 비롯해 21번·43번 국도와 맞닿아 있어 아산 시내·외뿐만 아니라 서울과 천안, 예산 등 인근 지역으로 1시간 내 이동이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 버스 정류장 및 아산~천안 고속도로(2022년 12월 예정)를 통한 주변 산단으로의 출퇴근도 편리하다.

전연령대 학군을 갖춘 학(學)세권 입지도 주목된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은 도보권에 배방유치원과 배방초·모산초가 위치해 안전한 통학이 가능하며, 배방중·모산중·배방고 등 지역 명문으로 평가받는 학군들도 가깝다. 아산시립 배방도서관도 인근에 있어 학습 분위기 조성에 기여한다.

생활인프라도 풍부하다. 단지 인근에 중심상업지구가 있어 홈플러스 익스프레스, 식자재마트 등의 쇼핑시설 및 행정복지센터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조건을 갖췄다. 주변으로 근린공원 등 소규모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특히 단지 가까이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 건립이 추진 중으로, 입주민들의 정주여건이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연면적 약 5,500㎡ 규모의 배방 복합커뮤니티센터는 국민체육센터(다목적체육관·수영장), 공공도서관, 다함께돌봄센터 등 주민 체육·문화·복지 증진을 위한 각종 시설을 조성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오는 2023년 하반기 준공 예정이다.

인근 다양한 산업단지의 수혜도 관심사다. 삼성전자 나노시티가 도보거리에 위치해 있고, 삼성디스플레이시티와도 가까워 출퇴근 여건이 편리하다. 여기에 탕정일반산업단지, 아산탕정테크노일반산업단지, 현대모터스밸리 등 대규모 산업단지들도 배후에 두고 있는 만큼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직주근접 배후주거지로 가치를 높일 것으로 예상된다.

활발한 기업 투자에 따른 경제활성화도 기대된다. 최근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아산사업장에오는 2025년까지 약 13조1,000억원을 투자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에 따른 고용 창출 효과는 약 8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와 함께 현대자동차 및 현대모비스도 아산시에 차세대 전기차 생산거점을 건설할 계획으로 일자리 증가가 예상된다. 향후 아산시의 주택 수요가 더욱 증가할 것을 짐작해 볼 수 있는 대목이다.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도 눈길을 끈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에는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을 비롯해 어린이놀이터, 경로당, 독서실 등이 주민공동시설에 조성될 예정으로 주민들 간의 소통과 즐거운 주거생활에 기여한다. 또한 법정 기준치 이상의 여유롭고 풍요로운 녹지공간을 갖춘 조경설계로 입주민들은 높은 주거만족도를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한편, 37년 건설 노하우를 갖춘 라온건설의 '라온프라이빗'은 전국 곳곳에서 시공능력을 검증받으며 프리미엄 브랜드 아파트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매일경제가 주관하는 살기좋은 아파트 선발대회에서 2021년 대상을 비롯한 총 5회 수상, 한국경제 주거문화대상에서는 2020년 종합대상 등 총 5회의 수상실적을 달성했다.

'아산배방 라온프라이빗' 견본주택은 충청남도 아산시 모종동에 마련될 예정이다.